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위메프, MD가 직접 출연해 ‘어디까지 먹어봤니’ 프로젝트 진행

URL복사

Friday, August 20, 2021, 14:08:45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15분 영상 공개
유튜브 W아카데미 공식 채널에서 확인 가능

 

인더뉴스 박소민 인턴기자ㅣ위메프(대표 하송)는 MD(상품기획자)가 파트너사와 협업해 직접 개발한 상품을 V커머스로 소개하는 ‘어디까지 먹어봤니’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어디까지 먹어봤니’는 위메프 상생협력팀 사업개발파트 MD들이 시장조사와 데이터 분석, 마케팅 등 모든 툴과 노하우를 활용해 브랜드 리뉴얼 또는 신상품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지난 5월부터 주꾸미, 닭갈비, 차, 에그타르트 등 직접 개발한 소상공인 상품을 V커머스 베타 콘텐츠로 제작해 유튜브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상품개발 콘텐츠 외에도 식품 원재료에 대한 정보성 콘텐츠, 인기 음식 리뷰 등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입니다.

 

‘어디까지 먹어봤니’에 참여한 ‘쁘띠블랑제’는 마카롱 전문 브랜드에서 수제 에그타르트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을 진행했는데요. 신상품 V커머스 영상 공개 직후 10일간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4.2배 증가했습니다.

 

‘어디까지 먹어봤니’ V커머스 영상은 유튜브 W아카데미 공식 채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매주 금요일 오후 6시15분마다 영상을 공개하며, 영상에 나오는 상품은 연결 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9월 말부터는 경북지역 소상공인 상품개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위메프 관계자는 “상품 개발을 진행한 MD가 직접 상품 홍보에 나서는 차별화된 V커머스를 기획했다”며, “‘어디까지 먹어봤니’를 통해 상품력 있는 온라인 전용 상품을 직접 개발하고, 이를 V커머스를 통해 더 많은 유저에게 큐레이션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