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KT, 가수 카더가든과 컬래버...‘일대일 랜선 소통’ 선봬

URL복사

Friday, August 20, 2021, 14:08:44

KT·지니뮤직 SNS 채널 통해 콘텐츠 영상 공개 예정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KT(대표이사 구현모)는 MZ세대(1980~2000년대생)와 소통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DIGICO X 아티스트 콜라보’의 두번째 프로젝트로 뮤지션 ‘카더가든’과 함께 진행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오는 25일에 진행되며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뮤지션 카더가든과 비대면으로 만나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음악 장르를 넘나들며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하는 카더가든은 최근 예능 방송에도 출연해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을 선보였는데요. 이번 프로젝트에서 카더가든과 참여자들은 음악과 일상을 주제로 편안하게 이야기 나누고 소통할 예정입니다.

 

이번 디지코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은 KT의 비대면 영상 플랫폼인 ‘랜선콜라보’를 활용합니다. KT ‘랜선콜라보’ 기능 중에 화면공유‧AI회의록 등의 기능을 활용해 비대면이지만 실제로 만나는 것과 비슷한 생동감을 전달하는데요. 제작된 영상은 KT와 지니뮤직(대표 조훈)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 순차적으로 공개됩니다.

 

김형욱 KT 미래가치추진실장 부사장은 “비대면이 일상화된 현실에서 만남과 소통이 특히 더 어려운 음악 분야를 위해 기획된 특별한 프로젝트”라며 뮤지션과 참여자들간 의미있는 공감과 소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용어설명

 

DIGICO(Digital Platform Company) KT: AI, BigData, Cloud를 기반으로 고객의 삶의 변화와 다른 산업의 혁신을 리딩하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