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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국내 상장사 첫 ‘평등임금인증’ 획득…“공정성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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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6, 2021, 15:08:45

지난 17일 스위스 ‘평등임금재단’ 인증 수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17일 국내 상장사 최초로 ‘평등임금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 인증은 기업이 동일한 자격을 갖춘 직원에게 성별과 관련 없이 동등한 임금정책을 시행하는지와 함께 채용, 평가, 승진 등 HR(Human Resource) 전반의 모든 기회를 공정하게 부여하는지를 검증합니다. 글로벌 비영리재단인 평등임금재단이 주관하며 ‘유럽연합 위원회’가 공인한 인증제도입니다.

 

KT&G는 독립된 전문기관의 객관적 기준에 따라 임금정책 등 인사제도를 공식적으로 검증받고 이를 선진화된 인권경영의 출발점으로 삼고자 인증에 참여했습니다. 인증은 약 5개월 동안 면밀한 심사 과정을 거쳤습니다. 

 

먼저 동등한 임금정책을 검증하기 위한 급여 자료를 분석했는데요. 이후 감사 절차 및 직원들의 인식 조사를 위한 그룹 인터뷰가 진행됐습니다. 평등정책 실천에 대한 경영진의 의지와 실행력을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또 명문화된 사내 정책 검증 및 HR 전반의 공정성이 평가됐습니다.

 

이번 인증으로 동등한 임금정책은 물론 체계적인 인권경영을 바탕으로 공정한 인사제도를 갖추고 있음을 인정받았다고 KT&G 측은 평가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채용은 역량 중심의 차별 없는 선발을 위해 ‘블라인드 제도’로 운영합니다. 

 

평가와 승진은 통보가 아닌 ‘상호 면담’, ‘이의 제도’와 ‘승진심사위원회’ 등 공정한 절차로 진행한다는 설명입니다. 출산과 육아를 위한 다양한 제도도 마련했습니다. 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출산휴직 및 자녀 1명당 최대 2년의 육아휴직 등 ‘유급휴직제도’와 자녀보육수당, 난임시술비 지원 등입니다. 

 

백복인 KT&G 사장은 “이번 평등임금인증 획득은 그동안 회사와 직원들이 적극적인 소통으로 인권경영정책을 발전시켜온 결과물”이라며 “KT&G는 앞으로도 회사의 근원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모든 임직원을 위한 포용적이고 공정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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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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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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