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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ESG경영 성과 담은 ‘2020 KT&G REPORT’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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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1, 2021, 11:09:16

비즈니스 연계한 ESG 가치창출 목표..‘6대 중점 영역’ 정의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백복인)는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경영과 사회공헌 활동 성과를 담은 ‘2020 KT&G REPORT’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에서 KT&G는 중장기 ESG 비전과 함께 이를 달성하기 위한 지속가능경영 추진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비즈니스와 연계된 ESG 가치창출 영역을 ‘6대 중점 영역’으로 정의하고 이를 강화해 미래 성장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입니다.

 

6대 중점 영역은 ▲지속가능성 기여 사업의 성장성 강화 ▲가치사슬 전반 환경책임 이행 ▲책임 있는 제품 개발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 조성 ▲인재 관리 및 인권 보호 강화 ▲거버넌스 고도화 및 이행 역량 강화로 구성됩니다.

 

이를 위해 KT&G는 단순한 ‘선언’ 수준을 넘어 구체적인 목표 이행과 실질적인 변화를 촉구하는 세부 중장기 목표를 수립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먼저 ‘2050 탄소중립’ 등 환경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단계별 전략을 포함해 2025년까지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만든 포장재 100% 사용을 강조했습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법인까지 대상을 확대한 인권영향평가 100% 실시, 국내 잎담배 농가의 사회‧환경적 가치 증대 기여 등의 내용도 담겼습니다. 업(業) 관련 사회공헌 사업 규모도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는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의 성과를 계량화해 공개했습니다. 이는 사회적 가치 기여도를 화폐 단위로 환산한 것인데요. 지난해 KT&G가 창출한 사회‧경제·환경적 가치는 같은 해 비즈니스 수익(당기순이익)을 웃도는 약 1조2000억원 규모라고 평가했습니다.

 

또 그룹 차원의 ESG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회사 사업으로까지 정보 공개 범위를 확대해 KGC인삼공사와 영진약품의 주요 ESG 데이터도 공개했습니다. 별도 구성된 사회공헌활동 보고서 ‘S-REPORT’에는 희망·상생·창의의 추진체계를 기반으로 한 책임 활동들이 수록됐습니다.

 

백복인 KT&G 사장은 “가치 사슬 전반의 환경책임 이행과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등은 더 이상 ‘미래 세대’만을 위한 책임이 아닌 ‘현재 우리’의 리스크와 기회”라며 “지속가능경영 가치 창출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 비즈니스 성장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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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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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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