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는 통합 고객 서비스 앱인 ‘마이현대(myHyundai)’에 편리함과 실용성을 더한 ‘마이현대 2.0’ 버전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마이현대 2.0’은 고객들이 한눈에 본인의 차량 정보와 상태 확인이 가능하도록 홈 화면을 바꿨습니다. 또한 앱 접속 시 홈 화면에서 본인이 소유한 차량과 차종·색상이 동일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차량 계약 정보와 고장 정보, 관련 리콜 정보도 바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대오일뱅크, 에스오일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이 주유 후 포인트 적립 시 일자, 금액, 주유량 등이 포함된 고객의 주유 내역을 유지비에 자동으로 입력해주는 기능도 신설했습니다. 월별 유지비 차트와 항목별 지출 내역 통계를 시각화된 그래프로 제공하는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이 외에도 소유한 차량의 점검 대상 여부 조회와 디지털 키 공유·삭제 등 기존에 제공하던 차량 관리 관련 기능도 한 곳에 모았습니다.
현대자동차는 ‘마이현대 2.0’ 출시와 기존 ‘마이현대(myHyundai)’ 앱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이달 30일(목)까지 ‘마이현대 2.0’ 앱에 신규 가입하는 현대차 고객 중 1만 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합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향후 ‘마이현대 2.0’에 자동차 보험 등 다양한 카 라이프 서비스를 꾸준히 추가할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