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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강남점, 메종 고야드 ‘제트 블랙 컬렉션’ 단독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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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9, 2021, 06:09:00

매장 색상 그레이·블랙·레드 구성..전시회 온 듯한 연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내달 6일까지 메종 고야드의 신규 컬렉션을 판매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1층 더 스테이지에서 ‘고야드 제트 블랙 스페셜 팝업 쇼케이스’를 열고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메종 고야드의 신규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되는 제트 블랙 컬러는 메종 고야드가 그 동안 고객들에게 소개했던 블랙·네이비·블루 등 13가지의 색상이 아닌 새로운 색상입니다. 특히 이번 강남점 팝업은 매장 구성과 제품 진열에서 이전 팝업과는 차별화를 두었다는 설명입니다.

 

먼저 제트 블랙 컬렉션 제품이 돋보일 수 있도록 매장 색상을 슬레이트 그레이와 매트 블랙, 붉은색으로 구성했습니다. 상품의 진열 역시 벽면에 나란히 배치된 기하학 패턴의 사각형을 활용해 전시 작품을 보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팝업 기간 중 신세계백화점에서만 판매하는 단독 상품도 마련했습니다. 파우치나 클러치로 사용이 가능한 메종 고야드의 인기 상품 ‘세나’ 시리즈와 양면 사용이 가능한 ‘앙주 미니’ 모델은 강남점 제트 블랙 쇼케이스에서만 한정 수량으로 독점 소개됩니다.

 

신세계는 최대 규모의 명품관 외에 오프라인 공간에서 느끼는 쇼핑의 특별함도 강조했습니다. 구찌·펜디·버버리·메종마르지엘라 등 10여개의 해외 명품 브랜드의 핸드백만을 모아 판매하는 ‘백 갤러리’는 강남점이 지난 7월 선보인 명품 잡화 전문관입니다. 

 

8월에 선보인 메자닌(중층)은 부르고뉴 와인숍과 프랑스 세라믹 브랜드 ‘아스티에 드 빌라트’ 등 업계 최초·단독 콘텐츠로 구성했습니다. 임 훈 신세계백화점 영업본부장 부사장은 “신세계 강남점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이 아시아 시장을 겨냥해 신상품을 가장 먼저 소개하는 무대로 자리잡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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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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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뉴트리온, AI 코칭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성과 발표

바이오뉴트리온, AI 코칭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성과 발표

2025.10.20 10:51:2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하고 유지하며, 이를 기반으로 질병을 예방한다.’ 바이오뉴트리온(대표 김주영)은 지난 15~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BIOPLUS-INTERPHEX KOREA 2025’에서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상용화 촉진 지원사업’의 추진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결과 발표에서는 검진 이후 끊기기 쉬운 체중·대사 건강 관리의 연속성을 높이기 위한 B2C 상용화 패키지와 실사용 근거(Real-World Evidence, RWE), 향후 협력 전략이 공개됐습니다. 바이오뉴트리온은 과제 기간 동안 AI 코칭 앱 ‘닥터코치 3.5(이하 닥터코치)’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운영했습니다. ‘앱 코칭+식이대체제 패키지’를 통합 상품화하고 ‘가입–설정–실천–리포트’로 이어지는 사용자 여정을 재설계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건강검진 데이터와 생활 데이터를 연동해 개인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며, 대사 건강 관리의 실사용 근거를 축적했는데요. 전시 부스에서는 ‘닥터코치’ 서비스와 의사 설계 식이대체제의 통합 운영을 선보였습니다. 닥터코치는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식단을 분석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임상영양사가 ACT 원칙에 따라 주간 실천 과제와 행동 체크리스트, 종합 건강 리포트를 발송하는 등 ‘식이대체제–AI 코칭–리포트’가 하나의 통합 프로토콜로 작동하도록 고도화됐습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협회 세션 발표에서 ‘대사 건강 증진을 위한 AI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를 주제로, B2C 구독 운영 경험과 실사용근거 수집 방식, 기관 도입 프레임 및 보험 연계 협력 모델 등을 공유했습니다. 김 대표는 데이터 보안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 주권을 강화하고, 신뢰성과 글로벌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는데요. 내년에 B2C 구독 모델의 정식 론칭 범위를 확대하고, 검진센터·기업 건강관리 프로그램 및 보험 기반 헬스케어 모델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중장기적으로는 EMR 연동형 환자관리 서비스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RWE 기반 AI 알고리즘 고도화를 통해 ‘감량–유지–예방’으로 이어지는 전주기 관리 표준을 정착시킨다는 목표입니다. 또한 오는 2030년까지 AI 기반 디지털 대사질환 치료기기 상용화를 목표로 연구 개발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이번 성과 발표는 AI 기술과 실사용 근거(RWE)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헬스케어의 실질적 가능성을 보여준 자리였다”며 “앞으로 개인 맞춤형 코칭을 통해 건강관리의 일상화를 이끌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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