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GF리테일은 농협·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우리 농축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우리 농축산물을 활용한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전국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최근 국내 농축산가는 값싼 수입산 농축산물의 유입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의 영향으로 식당, 급식 등 대규모 납품처가 감소했습니다. 실제로, 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올해(1월~7월) 국내 돼지고기 수입량은 전년 동기 대비 10.4% 증가했고 곡물 수입량도 크게 늘어났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농협과 한돈자조금관리위 홍보대사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직접 BGF리테일에 협약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BGF리테일은 이번 협약에 따라 다음달부터 전국 1만5000여개 CU에서 농협과 한돈자조금관리위가 제공한 농축산물·가공식품을 활용한 먹거리를 선보입니다.
공동 마케팅도 진행합니다. 한돈데이(10월 1일)를 맞아 10월 한 달간 한돈이 사용된 CU 도시락 5종 중 한 가지 이상을 구매하고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돈선물세트(250명)를 증정합니다.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들에게 뛰어난 품질의 상품들을 소개하고 지역 사회의 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는 윈윈 전략을 체계적으로 실행해 나갈 것”이라며 “CU는 우리 농축산가에 힘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지원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BGF리테일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연 단위 공급 계약을 통해 농축산가의 대규모 납품처 역할을 해왔습니다. 올해에만 양곡 1만8000톤, 고구마 500톤, 한돈 2800톤 등 약 800억원 규모의 국내산 농축산물을 소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