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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 CU서 우리 농축산물로 만든 먹거리 선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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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9, 2021, 14:09:19

농협·한돈자조금관리위 국산 식재료 공급
BGF리테일 상품 개발..1만5천 점포서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GF리테일은 농협·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우리 농축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우리 농축산물을 활용한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전국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최근 국내 농축산가는 값싼 수입산 농축산물의 유입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의 영향으로 식당, 급식 등 대규모 납품처가 감소했습니다. 실제로, 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올해(1월~7월) 국내 돼지고기 수입량은 전년 동기 대비 10.4% 증가했고 곡물 수입량도 크게 늘어났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농협과 한돈자조금관리위 홍보대사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직접 BGF리테일에 협약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BGF리테일은 이번 협약에 따라 다음달부터 전국 1만5000여개 CU에서 농협과 한돈자조금관리위가 제공한 농축산물·가공식품을 활용한 먹거리를 선보입니다.

 

공동 마케팅도 진행합니다. 한돈데이(10월 1일)를 맞아 10월 한 달간 한돈이 사용된 CU 도시락 5종 중 한 가지 이상을 구매하고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돈선물세트(250명)를 증정합니다.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들에게 뛰어난 품질의 상품들을 소개하고 지역 사회의 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는 윈윈 전략을 체계적으로 실행해 나갈 것”이라며 “CU는 우리 농축산가에 힘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지원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BGF리테일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연 단위 공급 계약을 통해 농축산가의 대규모 납품처 역할을 해왔습니다. 올해에만 양곡 1만8000톤, 고구마 500톤, 한돈 2800톤 등 약 800억원 규모의 국내산 농축산물을 소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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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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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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