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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78% 할인’…신세계百, 올해 마지막 와인 쏟아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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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8, 2021, 09:10:55

29일부터 ‘와인창고방출전’..특가 상품 등 105억 규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신세계 전 점에서 최대 78% 할인하는 ‘와인창고방출전’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총 105억원 규모의 이번 신세계 와인창고방출전은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미국·남미·호주 등 전세계 산지의 와인을 모아 최대 품목으로 선보입니다. 우선 프랑스의 2대 산지인 보르도와 부르고뉴 와인을 400품목 준비했습니다. 

 

메독·그라브·생떼밀리옹 등 보르도의 그랑크뤼와 더불어 부르고뉴 주요 AOC 전품목을 한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 컬트 와인 등 신대륙 프리미엄도 특가로 기획했습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샤또 마고 06, 샤또 뽕떼 까네 06, 가야 프로미스 19 등이 있습니다.

 

특히 신세계 강남점은 지난 8월 리뉴얼을 통해 최대 규모의 부르고뉴 와인 전문 매장 ‘버건디&’를 오픈한 바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DRC·아르망 루소·뒤작·로베르 그로피에 등 와이너리의 500여종의 상품과 희귀한 보르도 와인 등을 소개합니다.

 

버건디&에서도 이번 와인창고방출전을 맞아 행사 제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팝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루시앙 르 무안 끌로 드 라 로쉬 16, 퐁탠 가냐 사샤뉴 몽라셰 1er 레 까이예레 18, 라브뤼예르 물랭 아 방 11 등이 있습니다.

 

‘홈술·혼술족’을 겨냥한 가성비 아이템도 내놨습니다. 올해 인기 있었던 와인 100개 중에 선별한 제품을 1+1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앙드레 끌루에 실버+그롱네 블랑드누아, 도미니오 드 핑구스 PSI+몰리두커 투 레프트 핏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대한민국 쓱데이’를 맞아 온라인 행사도 함께 마련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MZ세대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던 와인들을 모아 할인 판매합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이번 와인창고방출전은 올해 신세계가 마지막으로 선보이는 최대 규모의 와인 행사”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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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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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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