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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 윤활유사업 호조에 3분기 영업익 6000억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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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29, 2021, 11:10:41

분기 매출 12조원 넘어 전년 대비 48.1% 증가
부문 영업익 3293억..자회사 분할 후 최대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SK이노베이션 [096770]이 윤활유사업 호실적에 힘입어 올해 3분기 6000억 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29일 3분기 잠정 실적공시를 발표하고, 3분기 영업이익을 6185억원으로 전망했습니다. 전년 동기(537억원 손실) 대비 6722억원 증가하며 흑자 전환한 수치입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8.1% 상승한 12조3005억 원을 기록할 예정입니다.

 

사업별 실적을 살펴보면, 석유사업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575억 원 증가한 2906억 원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유가 상승 및 석유 제품 마진의 개선에 힘입은 실적이라 분석합니다.

 

윤활유사업 영업이익은 3293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전 분기 대비 1028억원 증가했으며 총 영업이익의 53.2%에 해당합니다. 윤활유사업은 2009년 자회사 ‘SK루브리컨츠’로 분할된 후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회사 측은 시황 개선에 따른 마진 증가와 미국·유럽 등지 판매량 증가의 영향으로 보고 있습니다.

 

석유개발사업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128억 원 증가한 16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측은 국제 유가 상승·판매 물량 증가·판관비 감소 등의 영향으로 분석했습니다.

 

실적이 감소하거나 영업손실을 낸 사업도 있습니다. 화학사업 영업이익은 844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전 분기 대비 835억 원 감소한 실적입니다. 석유화학 제품의 스프레드(제품가격과 원가의 차이) 하락과 유가 상승에 따른 동력비 증가가 영향을 미쳤다는 설명입니다.

 

소재사업은 전 분기 대비 13억원 감소한 영업이익 40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리튬이온배터리분리막(LiBS)의 중국 생산이 안정화됐지만 스마트폰용 소형 배터리의 중국 수요가 부진하며 이익이 감소했습니다.

 

배터리사업은 987억원의 영업손실을 내며 전 분기 대비 8억원 감소했습니다. 매출액과 매출총이익률은 증가했으나 연구개발비 등 비용이 증가했다고 회사는 설명합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 사장은 “실적이 크게 개선되는 만큼, SK이노베이션이 추진하는 파이낸셜 스토리 실행력이 빨라질 것”이라며 “SK이노베이션은 그린 사업으로의 전환을 강력하게 추진함으로써 기업가치를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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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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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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