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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드 코로나에 연말 할인은 못 참지”…백화점 3사, 겨울 정기 세일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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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6, 2021, 11:11:17

단계적 일상회복·블랙프라이데이..소비심리↑ 예상
블랙위크·60%할인·백신인센티브 등 유인책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들이 겨울 정기 세일에 돌입합니다. 유통업계는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시행과 블랙 프라이데이(11월26일) 시즌이 맞물리면서 소비심리 회복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이에 백화점 3사는 ‘블랙위크’ 테마, 최대 60% 할인, 백신 접종 인센티브 등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17일간 겨울 의류 정기 세일을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 롯데백화점은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오는 28일까지 ‘블랙#위크’를 테마로 여러 혜택을 제공합니다. 소비자는 할인권 프로모션을 통해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까지 할인 받을 수 있고, 롯데백화점 앱에서 선착순 각 3만명씩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 행사도 마련했습니다. 여성 및 남성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10~30% 세일, 이월 상품은 최대 80% 할인 판매합니다. 해외패션·컨템포러리 F/W(가을·겨울) 시즌 오프도 진행합니다. 페라가모, 톰브라운 등 1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올해 F/W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합니다.

 

연말인 만큼 아우터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본점에서 19일부터 23일까지 ‘아웃도어·스포츠 겨울 아우터 대전’을 진행합니다. K2·블랙야크·코오롱스포츠 등 10개 브랜드가 참여해 플리스, 패딩 등 겨울 아우터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온라인 채널과 연계한 프로모션으로는, 롯데백화점 앱에서 19일부터 선착순 한정으로 롯데온의 롯데백화점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이외에도 ‘수능 PASS 프로모션’을 진행해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패션 브랜드 20% 할인해 줍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최대 60% 할인율을 앞세웠습니다. 13개 점포에서 2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정기 세일은 할인 혜택에 더해 경품과 SNS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추위를 감안해 마리끌레르·로가디스·바쏘 등 여성 및 남성 패션 겨울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합니다. 또 진도·동우·윤진 등 국내외 모피 브랜드의 인기 상품도 최대 60% 할인 판매합니다. 25일부터는 분더샵 여성·남성, 슈 등 편집숍 인기상품을 최대 반값에 선보입니다.

 

비대면 쇼핑에 익숙한 MZ세대 고객을 겨냥해 라이브 방송도 합니다. 쥬크·보브 등 총 20여개 패션·스포츠 브랜드의 겨울 인기상품을 소개합니다. 또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에서는 19일 오후 4시부터 라이브 방송을 통해 플라스틱아일랜드 핸드메이트코트·점퍼·자켓 등을 최대 30% 할인가에 팝니다. 

 

신세계 모바일 앱에서는 랜덤박스 경품 행사를 통해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패션 7% 할인권 등을 제공합니다. 사은 행사로는 19일부터 21일까지 신세계 제휴카드로 단일 패션 브랜드를 해당 금액 이상 구매 시 5%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에게 ‘쇼핑 인센티브’를 준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백신 접종 완료 후 14일이 지난 고객에게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1000점과 함께 무료 음료 쿠폰, 문화센터 수강료 2000원 할인 쿠폰 등이 포함된 ‘쇼핑 바우처’를 나눠줍니다.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정기 세일을 진행하는 현대백화점의 이번 행사에는 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서 총 340여 개 브랜드가 참여했습니다.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 판매합니다. 특히 패딩·코트 등 아우터 물량을 지난해 대비 최대 20% 이상 늘렸습니다.

 

각 점포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도 엽니다. 압구정본점은 19일부터 23일까지 5층 대행사장에서 ‘유러피안 세라믹 페어’를 진행하고 야드로·하빌랜드·헤런드 등 수입 식기 브랜드의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20~30% 할인합니다.

 

아울러 무역센터점은 19일부터 21일까지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페세리코·엠포리오 아르마니 등 10여 브랜드의 겨울 의류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20~60% 할인 판매합니다. 같은 기간 판교점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겨울 골프웨어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60% 할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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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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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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