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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드 코로나에 연말 할인은 못 참지”…백화점 3사, 겨울 정기 세일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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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6, 2021, 11:11:17

단계적 일상회복·블랙프라이데이..소비심리↑ 예상
블랙위크·60%할인·백신인센티브 등 유인책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들이 겨울 정기 세일에 돌입합니다. 유통업계는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시행과 블랙 프라이데이(11월26일) 시즌이 맞물리면서 소비심리 회복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이에 백화점 3사는 ‘블랙위크’ 테마, 최대 60% 할인, 백신 접종 인센티브 등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17일간 겨울 의류 정기 세일을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 롯데백화점은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오는 28일까지 ‘블랙#위크’를 테마로 여러 혜택을 제공합니다. 소비자는 할인권 프로모션을 통해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까지 할인 받을 수 있고, 롯데백화점 앱에서 선착순 각 3만명씩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 행사도 마련했습니다. 여성 및 남성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10~30% 세일, 이월 상품은 최대 80% 할인 판매합니다. 해외패션·컨템포러리 F/W(가을·겨울) 시즌 오프도 진행합니다. 페라가모, 톰브라운 등 1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올해 F/W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합니다.

 

연말인 만큼 아우터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본점에서 19일부터 23일까지 ‘아웃도어·스포츠 겨울 아우터 대전’을 진행합니다. K2·블랙야크·코오롱스포츠 등 10개 브랜드가 참여해 플리스, 패딩 등 겨울 아우터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온라인 채널과 연계한 프로모션으로는, 롯데백화점 앱에서 19일부터 선착순 한정으로 롯데온의 롯데백화점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이외에도 ‘수능 PASS 프로모션’을 진행해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패션 브랜드 20% 할인해 줍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최대 60% 할인율을 앞세웠습니다. 13개 점포에서 2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정기 세일은 할인 혜택에 더해 경품과 SNS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추위를 감안해 마리끌레르·로가디스·바쏘 등 여성 및 남성 패션 겨울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합니다. 또 진도·동우·윤진 등 국내외 모피 브랜드의 인기 상품도 최대 60% 할인 판매합니다. 25일부터는 분더샵 여성·남성, 슈 등 편집숍 인기상품을 최대 반값에 선보입니다.

 

비대면 쇼핑에 익숙한 MZ세대 고객을 겨냥해 라이브 방송도 합니다. 쥬크·보브 등 총 20여개 패션·스포츠 브랜드의 겨울 인기상품을 소개합니다. 또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에서는 19일 오후 4시부터 라이브 방송을 통해 플라스틱아일랜드 핸드메이트코트·점퍼·자켓 등을 최대 30% 할인가에 팝니다. 

 

신세계 모바일 앱에서는 랜덤박스 경품 행사를 통해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패션 7% 할인권 등을 제공합니다. 사은 행사로는 19일부터 21일까지 신세계 제휴카드로 단일 패션 브랜드를 해당 금액 이상 구매 시 5%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에게 ‘쇼핑 인센티브’를 준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백신 접종 완료 후 14일이 지난 고객에게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1000점과 함께 무료 음료 쿠폰, 문화센터 수강료 2000원 할인 쿠폰 등이 포함된 ‘쇼핑 바우처’를 나눠줍니다.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정기 세일을 진행하는 현대백화점의 이번 행사에는 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서 총 340여 개 브랜드가 참여했습니다.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 판매합니다. 특히 패딩·코트 등 아우터 물량을 지난해 대비 최대 20% 이상 늘렸습니다.

 

각 점포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도 엽니다. 압구정본점은 19일부터 23일까지 5층 대행사장에서 ‘유러피안 세라믹 페어’를 진행하고 야드로·하빌랜드·헤런드 등 수입 식기 브랜드의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20~30% 할인합니다.

 

아울러 무역센터점은 19일부터 21일까지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페세리코·엠포리오 아르마니 등 10여 브랜드의 겨울 의류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20~60% 할인 판매합니다. 같은 기간 판교점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겨울 골프웨어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60% 할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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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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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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