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삼성전자, AI로 똑똑해진 ‘2022년형 비스포크 큐브 에어’ 출시

URL복사

Wednesday, November 17, 2021, 14:11:21

마이크로 에어 센서, 0.3㎛(마이크로미터) 초미세먼지까지 감지
4개 용량 123㎡·106㎡·70㎡·53㎡…맞춤형 구매 가능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집 안 공기를 자동으로 관리해주는 2022년형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Bespoke 큐브™ Air)’를 17일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디자인뿐 아니라 기능까지도 사용자 맞춤형으로 진화해 공기 질 관리가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비스포크 AI+ 청정’ 기능을 새롭게 적용하면 전원이 꺼져 있어도 기기가 10분마다 자동으로 실내외 공기 질을 분석, 학습해 집안 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해줍니다.

 

‘마이크로 에어 센서’를 통해 레이저 광원으로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빈틈없이 감지합니다. ‘스마트 절전모드’으로 타 모델 대비 에너지 소비도 최대 32% 감소됩니다. 또한 ‘트리플 안심청정’으로 위생 기능도 강화됐습니다.

 

기존 ‘UV 플러스 안심 살균’ 기능에 구리 항균 섬유로 제작된 집진 필터를 새롭게 적용해 필터 속 항균부터 공간 제균까지 가능해졌습니다. 전기 살균 시스템으로 집진필터에 포집된 세균을 99% 살균하고 항균 구리 집진필터로 필터 내 세균 증식을 99.9% 억제합니다.

 

실내 공간 크기에 따라 사용자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청정면적 기준 4개 용량(123㎡∙106㎡∙70㎡∙53㎡)으로 출시되며 소비자 취향에 따라 교체 가능한 전면 패널을 적용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신제품을 123㎡형으로 삼성닷컴에 먼저 선보이고 나머지 모델은 19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합니다. 출고가는 청정면적과 사양에 따라 62만원에서 162만원입니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소비자들이 공기청정기를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기반의 편의 기능과 위생 강화에 중점을 두어 제품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