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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가치 관점’ 완성도 높인다…LG전자, 홈 IoT 검증 공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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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7, 2021, 16:11:24

평택시에 ‘홈IoT익스피리언스랩’ 구축
와이파이·LTE·5G 등…검증 위한 네트워크 환경 조성
BMS·B2B용 홈 IoT 서비스 등 검증 가능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전자는 최근 경기 평택시 LG디지털파크 인근에 연면적 550제곱미터(㎡) 규모 2층 건물에 ‘홈IoT익스피리언스랩(Home IoT eXperience Lab)’을 구축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연구소 내부에는 실제 주거공간처럼 거실, 주방, 침실, 세탁실 등이 마련돼 있고 곳곳에 스마트 가전이 있습니다. 또 최근 실외 제품 설치가 늘고 있어 실외 검증을 위한 테라스 공간도 마련했습니다.

 

LG전자는 고객이 실제 생활하는 환경과 최대한 유사하게 만들기 위해 와이파이, LTE, 5G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이곳에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검증할 수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현재 개발 중이거나 이미 개발이 완료된 마트 가전 및 LG 씽큐(LG ThinQ) 앱 간의 연동을 비롯해 공기질 관리나 전력사용량 모니터링 같은 빌딩관리시스템(BMS), B2B용 홈 IoT 서비스 등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이 건물의 실내는 여러 개의 방으로 구분돼 제품이나 씽큐 앱이 네트워크 공유기와 멀리 떨어져 있을 경우 네트워크 성능 저하를 검증하기에도 편리합니다.

 

LG전자는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해 고객가치 관점에서 제품과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여러 LG 가전들을 한꺼번에 등록해 관리하는 LG 씽큐 앱의 품질을 높여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김준호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 부사장은 “제품과 서비스는 고객가치에 기반해 완성돼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혁신적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품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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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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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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