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최근 경기 평택시 LG디지털파크 인근에 고객관점에서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검증할 수 있는 '홈IoT익스피리언스랩'을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LG전자 연구원들이 홈IoT익스피리언스랩에 설치된 스마트 가전을 활용해 서비스를 검증하는 모습. 사진ㅣLG전자](https://www.inthenews.co.kr/data/photos/20211146/art_16371288639512_4b9e9f.png)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전자는 최근 경기 평택시 LG디지털파크 인근에 연면적 550제곱미터(㎡) 규모 2층 건물에 ‘홈IoT익스피리언스랩(Home IoT eXperience Lab)’을 구축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연구소 내부에는 실제 주거공간처럼 거실, 주방, 침실, 세탁실 등이 마련돼 있고 곳곳에 스마트 가전이 있습니다. 또 최근 실외 제품 설치가 늘고 있어 실외 검증을 위한 테라스 공간도 마련했습니다.
LG전자는 고객이 실제 생활하는 환경과 최대한 유사하게 만들기 위해 와이파이, LTE, 5G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이곳에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검증할 수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현재 개발 중이거나 이미 개발이 완료된 마트 가전 및 LG 씽큐(LG ThinQ) 앱 간의 연동을 비롯해 공기질 관리나 전력사용량 모니터링 같은 빌딩관리시스템(BMS), B2B용 홈 IoT 서비스 등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이 건물의 실내는 여러 개의 방으로 구분돼 제품이나 씽큐 앱이 네트워크 공유기와 멀리 떨어져 있을 경우 네트워크 성능 저하를 검증하기에도 편리합니다.
LG전자는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해 고객가치 관점에서 제품과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여러 LG 가전들을 한꺼번에 등록해 관리하는 LG 씽큐 앱의 품질을 높여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김준호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 부사장은 “제품과 서비스는 고객가치에 기반해 완성돼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혁신적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품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