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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혜택 확대’…SK텔레콤, T멤버십 2.0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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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01, 2021, 09:12:47

‘T멤버십’ 앱 전면 업데이트
할인∙적립 손쉽게 변경 가능
T Day 규모 2배수준으로 확대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고객 혜택 확대를 목표로 제휴처를 확대하고 개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적립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T멤버십 2.0’을 오픈하고 론칭 프로모션에 돌입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새로운 ‘T멤버십’은 ‘파리바게뜨’, ‘CU’,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등 기존 제휴사와 혜택을 그대로 유지하며 ‘폴바셋’, ‘피자헛’, ‘그린카’ 등 대형 제휴처가 새롭게 추가되어 제휴처가 대폭 늘어났습니다.

 

고객은 기존의 할인형을 기본으로, 포인트를 쌓아 나중에 해당 포인트로 할인을 받는 적립형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적립 포인트의 정식 명칭은 T+포인트(티플러스포인트)입니다. 멤버십 유형은 고객이 본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월 1회, 최대 연 12회까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T멤버십’ 앱은 T멤버십, T우주, 미션 3가지 탭으로 구성됩니다.

 

T멤버십 메인 화면은 이용 고객 개인의 지역과 관심사, 이용패턴에 맞춰 혜택을 추천합니다. 하단에 자주 이용한 브랜드와 포인트 사용 패턴 분석 등이 소개돼 고객이 할인과 적립 가운데 적합한 멤버십 형태를 고르는데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SKT는 기본으로 셋팅된 할인형과 새롭게 추가되는 적립형 가운데 고객이 원하는 형태의 멤버십으로 쉽게 바꿀 수 있도록 앱 디자인을 최대한 직관적으로 구성했다고 말했습니다.

 

T멤버십 탭 다음으로는 우주패스 및 구독과 관련 모든 내용을 한눈에 확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는 T우주 탭이 위치합니다. 고객은 이용 중인 구독 상품의 관리도 가능해 한층 편리하게 구독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할인형‧적립형 고객 모두 제휴처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무료로 T+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미션 탭도 제공됩니다. 미션 탭에서는 출석체크와 룰렛 응모, 스탬프 모으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포인트를 쌓을 수 있어 포인트 혜택 경험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T멤버십 고정형 바코드는 고객정보보호 강화와 멤버십 바코드 불법 사용을 막는 차원에서 실시간 바코드로 대체됩니다. 고객의 멤버십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는 차원에서 기존 바코드도 1개월간 사용 가능합니다.

 

새로운 T멤버십 앱은 자동 업데이트 설정 고객에 한해 오늘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자동 업데이트를 사용하지 않는 고객들은 앱스토어에서 새로운 T멤버십 앱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SKT는 T데이 혜택도 확대합니다. 기존 대비 2배 수준으로 운영 규모를 확대, 제휴처 또한 고객들이 선호하는 중심으로 늘릴 예정입니다.

 

SKT는 새로운 T멤버십 론칭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12월과 1월 두달간 T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고객들은 기존 1달에 1주(월~금)만 이용할 수 있었던 T데이 주간 혜택을 2주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2월 T Day의 주간 혜택 첫주는 파리바게뜨, 도미노피자, 빕스, 세븐일레븐, 야놀자, 드롭탑, V컬러링 등의 제휴처다. 둘째주에는 피자헛, 롯데시네마, CU, 베스킨라빈스, 11번가 등 제휴처와 함께 진행됩니다.

 

SKT는 타사 고객들도 T멤버십 앱에서 T우주 구독 서비스와 미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T우주 라이트 회원 제도를 신설했습니다. 타사 고객들은 T멤버십 앱을 다운 받아 적립형으로 가입한 후 미션 탭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윤재웅 SKT 구독마케팅담당은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에게 사랑 받는 최고의 멤버십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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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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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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