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고객 혜택 확대를 목표로 제휴처를 확대하고 개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적립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T멤버십 2.0’을 오픈하고 론칭 프로모션에 돌입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새로운 ‘T멤버십’은 ‘파리바게뜨’, ‘CU’,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등 기존 제휴사와 혜택을 그대로 유지하며 ‘폴바셋’, ‘피자헛’, ‘그린카’ 등 대형 제휴처가 새롭게 추가되어 제휴처가 대폭 늘어났습니다.
고객은 기존의 할인형을 기본으로, 포인트를 쌓아 나중에 해당 포인트로 할인을 받는 적립형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적립 포인트의 정식 명칭은 T+포인트(티플러스포인트)입니다. 멤버십 유형은 고객이 본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월 1회, 최대 연 12회까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T멤버십’ 앱은 T멤버십, T우주, 미션 3가지 탭으로 구성됩니다.
T멤버십 메인 화면은 이용 고객 개인의 지역과 관심사, 이용패턴에 맞춰 혜택을 추천합니다. 하단에 자주 이용한 브랜드와 포인트 사용 패턴 분석 등이 소개돼 고객이 할인과 적립 가운데 적합한 멤버십 형태를 고르는데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SKT는 기본으로 셋팅된 할인형과 새롭게 추가되는 적립형 가운데 고객이 원하는 형태의 멤버십으로 쉽게 바꿀 수 있도록 앱 디자인을 최대한 직관적으로 구성했다고 말했습니다.
T멤버십 탭 다음으로는 우주패스 및 구독과 관련 모든 내용을 한눈에 확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는 T우주 탭이 위치합니다. 고객은 이용 중인 구독 상품의 관리도 가능해 한층 편리하게 구독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할인형‧적립형 고객 모두 제휴처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무료로 T+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미션 탭도 제공됩니다. 미션 탭에서는 출석체크와 룰렛 응모, 스탬프 모으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포인트를 쌓을 수 있어 포인트 혜택 경험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T멤버십 고정형 바코드는 고객정보보호 강화와 멤버십 바코드 불법 사용을 막는 차원에서 실시간 바코드로 대체됩니다. 고객의 멤버십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는 차원에서 기존 바코드도 1개월간 사용 가능합니다.
새로운 T멤버십 앱은 자동 업데이트 설정 고객에 한해 오늘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자동 업데이트를 사용하지 않는 고객들은 앱스토어에서 새로운 T멤버십 앱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SKT는 T데이 혜택도 확대합니다. 기존 대비 2배 수준으로 운영 규모를 확대, 제휴처 또한 고객들이 선호하는 중심으로 늘릴 예정입니다.
SKT는 새로운 T멤버십 론칭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12월과 1월 두달간 T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고객들은 기존 1달에 1주(월~금)만 이용할 수 있었던 T데이 주간 혜택을 2주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2월 T Day의 주간 혜택 첫주는 파리바게뜨, 도미노피자, 빕스, 세븐일레븐, 야놀자, 드롭탑, V컬러링 등의 제휴처다. 둘째주에는 피자헛, 롯데시네마, CU, 베스킨라빈스, 11번가 등 제휴처와 함께 진행됩니다.
SKT는 타사 고객들도 T멤버십 앱에서 T우주 구독 서비스와 미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T우주 라이트 회원 제도를 신설했습니다. 타사 고객들은 T멤버십 앱을 다운 받아 적립형으로 가입한 후 미션 탭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윤재웅 SKT 구독마케팅담당은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에게 사랑 받는 최고의 멤버십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