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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마이데이터 기반 ‘i-ONE 자산관리’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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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01, 2021, 15:12:19

마이데이터 기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개인화된 생활금융 서비스 제공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IBK기업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 ‘i-ONE 자산관리’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i-ONE 자산관리는 은행·보험·증권·카드 등에 흩어져 있는 개인신용정보를 하나로 모아서 분석‧제공하는 i-ONE Bank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입니다.

 

i-ONE 자산관리는 ▲개인화된 자산관리 ▲중소근로자 특화서비스 ▲생활금융 서비스 등 3가지 기능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개인화된 자산관리 기능은 모든 금융권의 마이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의 자산·소비내역·종합적 자산 현황을 보여줍니다.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유펀드와 투자성향을 분석해 예적금·펀드 포트폴리오를 추천받을 수도 있습니다. MZ세대를 겨냥한 저축서비스 ‘안쓰기 챌린지’도 제공합니다.

 

중소기업 근로자 특화서비스는 신용관리와 커리어관리 서비스가 있습니다. KCB와의 제휴를 통해 신용점수를 조회한 뒤 소득자료 등을 제출을 통한 신용점수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i-ONE JOB’을 통해 나의 모든 경력·연봉 비교·맞춤 일자리 정보 등도 얻을 수 있습니다.

 

생활금융 서비스는 부동산 서비스와 정부지원금 안내 서비스입니다. 부동산 서비스의 경우 114와 제휴를 통해 전국 부동산 시세와 청약컨설팅을 제공합니다. 거주지역·직업·월소득·세대원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정부·지자체 지원금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금 안내 서비스는 공공마이데이터가 오픈되는 내년 초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기업은행은 ‘i-ONE 자산관리’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내년 1월 28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알렸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추첨을 통해 ‘i-ONE 자산관리’에 마이데이터를 등록한 고객 1만 5200명에게 에스프레소머신·빔프로젝터 등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i-ONE 자산관리’에 마이데이터를 등록하고 자산관리서비스까지 이용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치킨세트·현금 캐시백 등을 제공합니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마이데이터 사업은 금융 산업의 경쟁구도를 뒤흔들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며 “i-ONE 자산관리를 시작으로 IBK금융지원 패러다임을 데이터 기반으로 전환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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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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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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