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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ENG, ‘힐스테이트 소사역’ 모델하우스 개관…본격 분양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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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2, 2021, 16:12:23

지상 49층·전용면적 74~84㎡·총 629가구 규모 주상복합
교통여건 우수·다양한 생활인프라 갖춰..특화설계 적용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3일 경기 부천시 소사본동 일원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소사역’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일 밝혔습니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전용면적 74~84㎡, 총 629가구 규모의 주상복합 단지로 조성됩니다. 지하 1층~지상 3층에는 연면적 약 2만8000여㎡, 238실 규모의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소사역’도 함께 들어섭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교통여건이 우수하고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겸비해 입지 여건이 탁월한 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단지 인근에는 소사역이 인접해 있으며, 경인로, 소사로, 수도권제1순환선 등으로의 접근도 편리해 서울, 인천, 부천 핵심상권 내로 원활한 이동이 가능합니다. GTX-B노선과 원종~홍대선도 계획중에 있어 미래 교통가치도 주목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소사초, 부원초, 부천동중 등 초·중·고교가 모두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대형 마트와 전통시장, 의료시설 등 상업시설도 단지와 인접한 곳에 있어 생활하기에도 편리할 전망입니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를 토대로 입면 분할 이중창과 태양광발전시스템, 다양한 수납 공간 등 특화설계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내부 가구 디자인의 경우 사용자의 취향과 편의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옵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분양은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해당지역, 15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 접수 순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2일이며, 정당 계약은 내년 1월 4일부터 8일까지 진행됩니다.

 

모델하우스는 부천시 도당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방문예약제와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운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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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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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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