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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네켄코리아, ‘제로제로웨이스트 챌린지’ 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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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06, 2021, 15:12:38

맥주 부산물 등 업사이클링한 다이어리 굿즈 증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이네켄코리아는 친환경 캠페인 ‘제로제로웨이스트 챌린지’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일상 속에서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이를 SNS에 공유하는 챌린지로, 내년 1월 7일까지 진행합니다. 

 

제로제로웨이스트는 일상생활에서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을 제로에 가깝게 줄이자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무분별한 일회용품 사용과 각종 생활 폐기물의 증가로 쓰레기 배출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드는 제로웨이스트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했다는 설명입니다.

 

이번 챌린지는 총 두 가지 방법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먼저 일상 속에서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인증샷이나 자신만의 제로웨이스트 아이디어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공유하면 됩니다.

 

오는 15일부터 쿠팡에서 판매되는 ‘하이네켄 0.0 친환경 패키지’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지난 8월 맥주업계 최초로 FSC 산림인증을 받은 하이네켄 0.0 친환경 종이 패키지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이번 챌린지에서 하이네켄코리아는 업사이클링 굿즈 ‘제로제로웨이스트 다이어리 패키지’를 한정판으로 선보입니다. 다이어리는 맥주 제조 시 발생하는 부산물과 맥주 라벨지로 만든 종이처럼 비목재 종이와 재생지로 만들어졌습니다.

 

일상 속에서 쓰레기 줄이기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팁들도 소개합니다. 또 자신이 실천한 제로웨이스트 일상을 다이어리 꾸미기로 기록할 수 있도록 친환경 소재의 스티커도 함께 제공합니다. 다이어리 패키지는 챌린지 참가자들 중 추첨을 통해 총 350명에게 증정할 예정입니다.

 

김준형 하이네켄코리아 사회공헌 담당(과장)은 “소비자들의 일상 전반에서 제로웨이스트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펼치게 됐다”며 “지속 가능한 환경과 미래를 위해 일상 속 작은 것부터 바꾸는 제로제로웨이스트 챌린지에 많은 동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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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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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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