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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스킨라빈스, 쌈디·채채와 함께 크리스마스 광고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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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06, 2021, 16:12:01

‘파티 위드 트윙클 트리’ 등 배라 케이크 영상에 담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가수 ‘사이먼 도미닉’과 조카 ‘채채’가 함께한 크리스마스 TVC 영상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 광고는 배스킨라빈스의 2021년 크리스마스 캠페인 테마 ‘해피홀리데이’에 따라 동심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특히 크리스마스 캠페인 모델로 평소 ‘조카 바라기’로 유명한 가수 사이먼 도미닉과 조카 채채를 선정했습니다. 

 

광고는 아이스크림 눈을 바라보며 기뻐하는 채채의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이어 사이먼 도미닉의 시선을 따라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 볼들이 눈처럼 내리고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이 나타납니다. 영상은 배스킨라빈스 공식 유튜브 채널 및 TV 광고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영상 곳곳에 2021년 크리스마스 대표 케이크 3종을 담았습니다. 채채의 별 모양 요술봉은 3단 포크로, ‘파티 위드 트윙클 트리’에 들어있습니다. 케이크 하단에 가랜드와 물결양초 등이 숨어있는 ‘파티 위드 해피박스’, 워터볼 장식이 올라간 ‘파티 위드 스노우 볼’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배스킨라빈스만의 감성을 담은 아이스크림 케이크, 굿즈와 함께 행복한 크리스마스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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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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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국내 최초 ‘목소리’까지 잡아내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상용화

KT, 국내 최초 ‘목소리’까지 잡아내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상용화

2025.07.29 14:49: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30일부터 국내 최초로 '화자인식'과 '딥보이스(AI 변조 음성) 탐지' 기능을 통합한 실시간 'AI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 2.0'을 상용화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KT는 2024년 10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ICT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사업자로 선정돼 AI 기반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발전에 집중해 왔습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KT의 AI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고도화 과정에 각각의 역할을 수행하며 민관 협력 모델을 구현했습니다. 화자인식 기능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엄격한 규제점검 및 승인을 거쳐 국내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기술입니다. 화자인식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제공한 보이스피싱 범죄자의 실제 신고 음성, 일명 '그놈목소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문정보를 정밀 분석해 범죄 여부를 탐지합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10개월간 그놈목소리 데이터를 전수조사하고 정제하는 등 노력과 자원을 투입함으로써 보이스피싱 예방 효과에도 기여했습니다. KT는 AI 음성합성(TTS) 기술로 생성된 변조 음성을 판별하는 '딥보이스 탐지' 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이 기술은 2024년 5월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에 국내 공공기관 최초로 적용된 'AI 목소리 인증' 서비스에서 검증된 바 있습니다. 최근 지능화되고 있는 AI기반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평가입니다. KT는 이번 기술 고도화를 통해 의심스러운 음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판별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통신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KT에 따르면 올 상반기 동안 AI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는 약 1460만건의 통화 트래픽을 분석해 91.6%의 탐지 정확도를 기록했으며 약 710억원의 피해를 예방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는 서비스 초기(90.3%) 대비 1.3%포인트 향상된 수치입니다. KT는 이번 2.0 버전 출시를 통해 연간 2000억원 이상의 피해 예방과 95% 이상의 탐지 정확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KT는 보이스피싱 탐지 정보를 금융권의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과 연계해 실질적인 피해 차단으로 이어지도록 협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은행연합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탐지 데이터를 금융기관에 제공함으로써 탐지 → 계좌 모니터링 → 출금 차단 등 실시간 후속 조치가 가능한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한 바 있습니다. 이현석 KT Customer부문장(부사장)은 "이번 기술 상용화를 계기로 금융권과의 협업도 한층 강화해 고객 피해를 획기적으로 줄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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