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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건설, ‘진천 금호어울림 센트럴파크’ 378가구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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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07, 2021, 13:12:23

4개 동·전용면적 76~84㎡로 조성
교통·생활인프라 두루 갖춰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금호건설[002990]은 충북 진천군 일원에 공급하는 ‘진천 금호어울림 센트럴파크’ 378가구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4개 동 전용면적 76~84㎡로 구성됩니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76㎡A 76가구, 76㎡B 39가구, 84㎡A 146가구, 84㎡B 117가구입니다. 입주는 오는 2024년 2월 예정돼 있습니다.

 

특히, 단지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 지나고, 면적 별 예치금 조건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주택 수 및 세대주 여부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습니다. 또,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합니다.

 

금호건설은 교통망이 잘 구축돼 있고 각종 생활인프라도 두루 갖추고 있어 입주민들이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단지 주변으로 평택제천고속도로 나들목과 중부고속도로 분기점이 있어 수도권 등 주요 지역으로 원활한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 오는 2033년 진천을 경유하는 수도권내륙선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미래 교통가치도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또한, 이월터미널, 이월우체국, 마트 등 생활시설과 생거진천휴양림 등 녹지가 단지 인근에 있으며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도 도보 통학권에 위치합니다. 진천이월농공단지, 이월일반산업단지 등 테크노폴리스, 스마트테크시티도 조성됩니다.

 

‘진천 금호어울림 센트럴파크’ 주택홍보관은 충북 진천군 성석리 일원에 들어설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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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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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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