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전자(066570)는 8일 올레드 TV를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으로 선보였습니다.
LG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시리즈명: 65ART90)은 공간의 품격을 높여주는 디자인까지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제품입니다. LG전자는 차세대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에보(OLED evo)에 오브제컬렉션의 차별화된 공간 인테리어 감성을 더했습니다
신제품은 65형 올레드 에보에 TV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트 오브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벽걸이, 스탠드 등 기존 정형화된 TV 설치 방식의 틀을 깬 디자인으로 벽에 기대거나 밀착시키는 형태로 설치해 차별화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네모난 이젤 형태 메탈 프레임에 화면과 무빙 커버가 각각 위아래로 배치됐습니다. 무빙 커버 뒤편에 탑재된 스피커는 최대 4.2채널 입체음향에 80와트(W) 출력을 냅니다. 기울임 설치 시에는 프레임 뒤쪽 공간을 활용, 주변기기와 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전용 리모컨을 통해 무빙 커버를 위아래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상황이나 취향에 맞춰 커버 위치를 조정하며 ▲화면 일부만 보는 라인뷰(Line View) ▲화면 전체를 보는 풀뷰(Full View) 등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라인뷰에서는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에도 시계, 뮤직 모드로 활용할 수 있고 풀뷰에서는 LG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 전용 테마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LG전자는 오는 15일 LG 올레드 에보 오브제컬렉션 판매를 시작합니다. 출하가는 990만 원이며 구매 고객에게 100만 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합니다. 초기 구매 고객 100명에게는 크바트라트 커버 1회 교환권도 증정합니다.
LG전자는 10일부터 2주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LG베스트샵 더현대 서울'에서 예술품 플래그십 스토어 프린트베이커리(print bakery), 프리미엄 라이스프타일 편집샵 두오모앤코(Duomo&Co.) 등과 협업한 팝업 전시도 선보입니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은 “최고 화질과 혁신 디자인을 모두 갖춘 신제품을 앞세워 최고만을 원하는 프리미엄 고객 수요를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