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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에너지솔루션, 첫 ESG 평가서 업계 ‘최고 등급’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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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3, 2021, 14:12:05

ESG 평가기관 2곳서 ‘A(우수)’, ‘AA(최우수)’ 등급 받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중공업그룹 태양광 부문 계열사인 현대에너지솔루션이 국내 대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들이 실시한 평가에서 잇따라 업계 최고 등급을 받았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최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21년 상장기업 ESG 평가’에서 태양광 솔루션 업계 최고 등급인 ‘A(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번 평가는 지난 2019년 코스피에 상장한 현대에너지솔루션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으로부터 받은 첫 ESG 경영 평가입니다. 한국거래소 산하의 비영리 단체인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국내에서 공신력 있는 ESG 평가기관으로 손꼽힙니다.

 

또 현대에너지솔루션은 국내 대표 ESG 평가 및 분석기관 중 하나인 서스틴베스트가 실시한 ‘2021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도 전체 최고 등급인 ‘AA(최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이는 올 상반기 평가보다 두 단계가 상승한 등급입니다. 회사 측은 ▲미래를 위한 친환경 혁신 역량 강화 ▲공급망 관리 ▲경영성과 공개를 통한 투명성 제고 등 ESG 경영 집중을 위한 현대에너지솔루션의 다양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가했습니다.

 

앞서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지난 5월 회사의 ESG 전략 수립과 관련 역량 강화를 선도할 ‘ESG 위원회’를 신설했습니다. 이어 6월에는 고객과 투자자들에게 현대에너지솔루션의 ESG 경영성과를 투명하게 알릴 수 있는 통합보고서를 처음 제작한 바 있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그룹의 ESG 비전에 발맞춰 친환경 태양광 에너지 기술 개발과 ESG 경영 문화 정착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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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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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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