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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NFT 예술품’ 전시회서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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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4, 2021, 14:12:36

미국 플로리다서 열린 '더 게이트웨이(The Gateway)’ 참여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전자(066570)는 최근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열린 대체불가토큰 기반 예술작품 전시회 ‘더 게이트웨이(The Gateway)’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와인셀러, 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 등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습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일종의 인증서입니다. 디지털 자산에 고유한 값을 부여해 소유권을 명확히 할 수 있어 최근 디지털 예술작품, 게임 아이템 거래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관람객들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R를 통해 저명한 아티스트들의 NFT 예술작품을 감상했습니다. LG 시그니처 와인셀러, 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 등 예술과 기술이 조화를 이룬 프리미엄 가전들도 체험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영국 런던 소재 사치갤러리에서 LG 올레드 TV를 활용한 다양한 미디어아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 지난 10월에는 세계 3대 아트페어 가운데 하나인 프리즈 아트페어(Frieze Art Fair)에서 영국 현대미술 작가 데미안 허스트와 협업 전시를 진행했습니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의 캠페인 슬로건인 ‘기술에 영감 주는 예술, 예술을 완성하는 기술’에 맞춰 제품의 미적, 기술적 가치를 알리는 다양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펼칠 계획입니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부사장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R와 같은 혁신 제품과 NFT 예술작품의 결합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보였다”며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더 게이트웨이는 NFT 기반 예술작품을 전시하는 행사로 NFT 미디어회사 ‘NFT 나우(NFT Now)’와 유명 경매회사 ‘크리스티(Christie's)’가 주최했습니다. 세계적인 미술전시회 ‘아트바젤 마이애미비치’ 기간 중 열려 글로벌 아티스트와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LG전자는 차별화된 올레드의 강점을 잘 나타낼 수 있도록 예술 분야와 협업을 확대하며 ‘예술에 영감을 주고 아티스트가 선호하는 올레드 TV’라는 브랜드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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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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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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