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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아파트 값 상승률 멈춘 자치구 나왔다…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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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16, 2021, 16:12:04

한국부동산원, 12월 2주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발표
서울 관악구 보합 전환..1년 7개월 상승률 행진 마감
경기 동두천시·화성시 아파트 가격 떨어져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 관악구 아파트 가격 상승률이 보합으로 나타나며 1년 7개월 동안 이어졌던 상승률 행진을 마감했습니다. 경기 동두천시와 화성시는 아파트 가격이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16일 한국부동산원이 내놓은 12월 2주(12월 13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은 지난주보다 0.04% 떨어진 0.09%로 집계됐습니다.

 

수도권은 지난주 대비 0.04% 둔화된 0.10%의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서울, 경기, 인천 모두 지난주 보다 각각 0.03%, 0.04%, 0.04% 내려간 0.07%, 0.11%, 0.13%를 기록했습니다. 

 

공표지역 176개 시군구 중 상승 지역은 157개로 지난 주보다 6개 감소했습니다. 보합 지역은 2개에서 5개, 하락 지역은 11개에서 14개로 증가했습니다.

 

서울 권역별로 살펴보면, 강북권 14개 구는 지난주보다 절반가량 상승폭이 둔화된 0.04%, 강남권 11개 구는 0.03% 축소된 0.08%의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강북권의 경우 용산구와 은평구가 지난주 대비 0.08% 줄어든 0.14%, 0.05%의 상승률로 집계됐습니다. 나머지 지역의 경우도 보합세에 가까운 상승률을 나타내며 상승폭 둔화를 견인했습니다.

 

강남권은 관악구가 상승률 ‘0’으로 나타났습니다. 1년 7개월 간 지속됐던 상승세가 꺾이는 동시에 서울권 첫 보합입니다. 송파구 또한 지난주 0.14%보다 절반 둔화된 0.07%의 상승률로 조사됐습니다.

 

경기도는 급매물이 적잖게 출현하며 비자치구를 포함한 45개 시군구 가운데 38개 시군구에서 상승폭이 축소됐습니다. 이 가운데 동두천(-0.03%)과 화성시(-0.02%)는 첫 집값 하락세로 접어들었습니다.

 

 

지방의 경우 세종, 대구를 제외한 전 지역에서 상승률을 보였으나 강원도를 제외하고 상승폭은 지난주보다 둔화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세종시는 21주 연속 매매가 하락 행진을 이어가며 -0.47%의 하락률을 나타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부동산 규제 등으로 인한 매수심리 위축 및 최근 금리인상 등으로 거래 활동이 급감하며 상승폭이 두드러지게 둔화된 것으로 분석된다”며 “하락 행진이 이어지고 있는 세종시는 신규 공급물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것이 주된 원인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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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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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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