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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랑이해 맞는 편의점, 설 선물로 ‘초고가·실속·힐링’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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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28, 2021, 17:12:10

10만원 미만의 한우부터 1억 3000만원 오디오까지
호랑이해 테마 상품..GS25·이마트24, 금 상품 판매
취약계층기부·명화·향멍·안마용품으로 ‘힐링’ 추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편의점 업계가 다사다난했던 2021년을 마무리하고 내년 설 선물세트 판매를 시작합니다. 10만원 미만 실속형 상품부터 1억이 넘는 초고가 오디오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특히 2022년 임인년을 맞아 호랑이를 테마로 한 상품들을 선보입니다. 취약계층 기부·명화 감상·안마용품 등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상품도 내놔 주목됩니다.

 

28일 세븐일레븐(대표 최경호)에 따르면 설 선물세트 450여종을 선보입니다. 먼저 홈술 트렌드에 따라 50여종의 주류를 내놨습니다. 지난 추석 때 완판을 기록했던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시리즈’를 다시 꺼내며 ‘M디캔터’·‘No.6’·‘쉐리오크 25년’ 등 30만~900만원대 4종을 한정수량 준비했습니다.

 

프리미엄 와인으로 와인평론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100점 만점을 받은 와인 ‘컨티뉴엄’을 포함해 ‘핸쉬케’·‘슈레이더까버네’·‘로코야까버네’ 등을 판매합니다. 10만원 미만의 중저가 주류 선물세트도 있습니다.

 

편의점 주 고객층인 MZ세대를 겨냥해 구찌·프라다·페라가모 등 명품 브랜드의 지갑·가방 20여종도 선물세트 품목으로 준비했습니다. 또 거리두기 강화로 홈오락실 수요 증가를 예상해 ‘닌텐도 스위치 OLED 버전’과 ‘슈퍼마리오 오딧세이’ 등 인기 게임팩 7종을 판매합니다. 

 

명절 선물 사전 예약 혜택도 강화했습니다. 이달 말까지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인기 명절 선물세트 20여 종을 대상으로 행사카드 결제 시 3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합니다. 1월 한 달 간은 명절 베스트 기획상품 100여종을 대상으로 제휴카드 결제 시 15% 현장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GS25는 2022년 임인년 설을 맞아 총 822종의 명절 선물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설 선물에는 위드코로나의 지속,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인해 ‘나를 위한 선물 소비’를 뜻하는 미코노미(Me+Economy)와 프리미엄 상품 수요 확대 트렌드가 반영됐다는 설명입니다.

 

GS25가 이번에 판매하는 최고가 상품은 1억3000만원대의 윌슨베네시사의 ‘레졸루션 오디오 세트’입니다. 명품 오디오로 유명한 영국의 오디오 명가 윌슨베네시사의 최고급 상품으로 탄소 섬유가 소재로 쓰였습니다. 판매가 1000만원의 ‘100점와인’ 6종 기획 세트도 한정 수량으로 팝니다.

 

내년 흑호랑이 해를 맞아 호랑이가 디자인된 순금 호랑이 코인 3종과 황금호랑이 4종, 블랙호랑이목걸이 등 16종의 금 상품도 선보입니다. 순금 상품은 주문제작 방식으로 판매되며, 제작 기간은 7일 정도 소요됩니다. 완성된 상품은 보증서와 함께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됩니다.

 

또 최근 불고 있는 아트페어(예술품 판매를 위한 전시회) 열풍을 반영해 3만원~11만원대의 명화 그림 상품 24종도 운영합니다. GS25는 내년 1월 18일까지 106종의 한우·과일·수산·수제 햄 등 선물세트를 제휴카드로 사전 구매 시 2+1 등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CU는 다음달 24일까지 총 16개 카테고리에서 500여종의 설 선물세트를 판매합니다. 우선 ‘같이의 가치’ 기부 캠페인을 펼칩니다. 10+1 기부 전용 선물세트(11종)를 구매하는 고객의 이름으로 +1 증정 상품을 취약계층에게 전달하고 CU 역시 같은 수량만큼 기부하는 방식으로 유통업계에서는 최초 시도입니다.

 

CU가 준비한 최고가 선물은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바워스앤월킨스의 ‘하이파이 스피커 800’ 시리즈입니다. 가격은 1200만원에서 5700만원까지로, 최근에 CU가 선보인 명절선물 중 요트(9억600만원), 캠핑카(7천370만원)에 이어 세 번째로 비싼 상품입니다.

 

10만원 이하 실속형 상품들은 지난해보다 20% 늘린 350여종을 준비했습니다. 한우사골세트, 영광 굴비세트, 팔각 표고버섯, 금산 수삼세트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CU는 지난해 추석 매출 구성비에서 10만원 이하 선물 비중이 60.8%를 차지한 상황을 고려했습니다.

 

지난해 추석 가장 높은 매출신장률(395.4%)을 기록한 디지털 가전은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에어드레서, 제트청소기 등 최신 인기 상품들로 구성했습니다. 이외에도 온라인 비대면 소비 증가 추세에 따라 이번 설에 처음으로 포켓CU에서 한우세트, 턴테이블 등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이마트24(대표 김장욱)는 ‘딜리셔스 아이디어’ 슬로건에 맞춰 ‘유명 맛집 먹거리’와 ‘힐링’을 콘셉트로 선물세트를 공개합니다. 한우 오마카세 식당 ‘수린’의 한우 오마카세 선물세트 2종을 선보입니다. ‘수린홈 오마카세’는 국내산 1++한우의 안심·채끌·양념갈비·트러플소금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코로나 블루(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무력감·우울증) 상황을 염두에 둔 ‘힐링 선물세트’도 있습니다. 이마트24는 ‘나그참파 인센스 스틱 선물세트(2종)’를 판매합니다. 인센스 스틱은 연소하면서 향이 있는 연기를 방출하는 제품입니다. 일명 ‘향멍’(향을 멍하니 보며 여유를 느끼는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마트24는 내년 ‘흑호해’를 맞아 ‘호랑이 문양 골드바’ 선물 세트를 선보입니다. 오는 1월 1일부터 21일까지 호랑이 문양 골드바 10돈(37.5g), 호랑이 문양 골드바 1돈(3.75g) 등 총 5종의 금 선물세트를 판매합니다. 금 상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매장을 방문해 주문 및 현장 결제할 수 있습니다.

 

호랑이 전래동화에 나오는 곶감과 인절미를 경품으로 내건 행사도 진행합니다. 1월 한 달 간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설 선물세트 결제 시 추첨을 통해 상주곶감, 인절미세트 등을 증정합니다. 같은 기간 설 선물세트 구매 시 금액대별로 5만~50만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습니다.

 

 

미니스톱(대표 심관섭)도 1월 3일부터 20일까지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받습니다. 가전 및 전자제품·정육·수산물·건강식품·취미용품 등 총 594품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제휴 포인트로 결제 시 20% 페이백을 받을 수 있으며 정관장홍삼 등 58품목 대상으로 10% 할인도 제공합니다.

 

코로나19로 ‘집’을 중심으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관련 상품군을 준비했습니다. 닌텐도 콘솔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인기로 품귀 현상을 만들기도 했던 ‘닌텐도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이 대표적입니다. ‘브람스 안마의자’, ‘김수자 종아리발 마사지기’ 등 안마용품도 함께 선보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늘어난 홈술족을 위한 주류 상품군도 다양합니다.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 블루라벨 병에 동물 띠를 새긴 ‘조니워커블루 호랑이띠 에디션’을 팝니다. ‘발렌타인 21년산’, 조선시대 3대 명주라고 불리는 ‘이강주18호’도 만날 수 있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명절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프리미엄 상품부터 가성비를 높인 실속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라인업을 준비했다”며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명절 선물 준비하고 풍성하고 건강한 명절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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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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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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