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새뱃돈 받고 80% 할인 받고”…백화점 3사, 신년 세일

URL복사

Wednesday, December 29, 2021, 11:12:33

롯데·현대·신세계, 내년 1월 2일부터 16일까지
명품·겨울의류 등 할인..호랑이 에디션 화장품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2022년 임인년(호랑이해)을 맞아 백화점들이 일제히 정기 세일에 들어갑니다.

 

백화점 업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기대와 좌절이 반복됐던 만큼 내년에는 상황이 좋아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버킷리스트·희망·행복’을 테마로 잡았습니다. 최대 80% 할인율과 다양한 새해 이벤트를 앞세워 연초 쇼핑 수요 잡기에 나섭니다.

 

 

‘버킷리스트·희망·행복’ 테마 신년 정기세일

 

2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3사는 내년 1월 2일부터 16일까지 15일간 2022년 신년 정기 세일에 돌입합니다. 

 

롯데백화점은 ‘My Bucket List 2022’를 신년 테마로 정기 세일 동안 다양한 상품을 선보입니다. 여성 및 남성 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참여 브랜드에 따라 10~30% 할인합니다. 국내외 유명 의류 브랜드의 올해 가을·겨울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시즌 오프도 진행합니다.

 

신년 맞이 ‘뷰티 페어’는 설화수·랑콤·입생로랑 등 약 20개 유명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1월 2일부터 7일까지 랑콤·입생로랑 등 행사카드로 구매 시 각 매장과 사은 행사장에서 구매금액대별 최대 10% 롯데상품권을 중복 증정합니다.

 

또 설화수 ‘윤조에센스’에 호랑이 일러스트를 넣은 ‘윤조에센스 호랑이 해 에디션 세트’를 롯데백화점 단독으로 3000세트 오프라인 한정 판매합니다. 해외 유명 브랜드의 F·W 시즌 오프에서는 톰브라운·지방시·꼼데가르송 등 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올해 가을·겨울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또 본점 9층 행사장에서는 2일부터 6일까지 ‘겨울 패션 제안전’을 펼칩니다. 디루치아노·손정완 등 여성 패션 겨울 의류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팝니다. 7일부터 11일까지는 ‘와코르 균일가 고객 초대회’를 본점·영등포점 등에서 전개해 다양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합니다.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도 패션·잡화·스포츠 등 80여개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 판매하고, 최대 1만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백화점과 연계해 롯데온 행사 페이지 방문 고객 중 선착순 2만명에게 전국 롯데백화점 패션과 잡화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만원 할인 쿠폰을 줍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새 해, 새 희망’이라는 이름으로 13개 점포에서 27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첫 정기세일을 엽니다. 마리끌레르·갤럭시·마에스트로 등 남성·여성 패션 상품을 최대 70% 할인합니다. 기존 명품 의류와 가방에 더해 2030세대가 선호하는 스니커즈·패션 소품도 선보입니다. 

 

분더샵 남성에서 메종 마르지엘라·베트멍·셀린 등 해외패션 브랜드를 최대 3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톰브라운·메종키츠네·알라이아 등 유명 해외 브랜드도 시즌 오프에 참여합니다.

 

비대면 쇼핑에 친숙한 MZ세대를 겨냥해 라이브방송도 진행합니다. 컬럼비아·베네통키즈·쥬크 등 1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겨울 인기 상품을 판매합니다. 강남점에서는 오는 5일 오후 7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 CC콜렉트의 인기상품을 최대 30% 할인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2022 the Happiness’를 테마로 ‘신년 정기 세일’을 진행합니다. 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서 총 3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합니다. 

 

해외 유명 브랜드의 F·W 시즌오프도 선보입니다. 톰브라운·발렌시아가·오프화이트·겐조·골든구스·꼼데가르송 등 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올해 가을·겨울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50% 할인가에 팜니다.

 

아울러 1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점포별로 남성·여성패션 등 의류 브랜드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3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7%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30만·60만·10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4만·7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1월 7일부터 16일까지 현대백화점카드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 무이자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합니다.

 

 

버킷리스트·새뱃돈·포춘쿠키..신년 이벤트 다양

 

버킷리스트·새뱃돈·포춘쿠키·새해 경품 등 신년 맞이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롯데백화점 My Bucket List 2022 이벤트는 새해 맞이 한 해 목표를 건강·친환경·습관·재테크 4가지 카테고리별로 제안합니다.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4가지 중 하나를 캡쳐해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계정을 함께 업로드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증정합니다.

 

2022년을 기념해 매일 2022명에게 행사 기간 사용할 수 있는 패션 금액 할인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합니다. 롯데백화점 앱에서 쿠폰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패션 단일 브랜드 구매 기준으로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2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세뱃돈 받기 이벤트’도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앱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선착순 1만명 고객에게 1월 21일부터 31일까지 백화점 오프라인 전점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세일 기간 롯데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누적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 대상입니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는 포춘쿠키 행사를 진행합니다. 패션장르 단일 브랜드 3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7~30% 사은행사 참여권, 전문식당가와 푸드플라자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권 등을 제공합니다.

 

스탬프 출석 이벤트도 선보입니다. 행사 기간 하루 한 번씩 참여해 총 5회 스탬프를 받은 고객에게는 2022년 연중 사용이 가능한 조선호텔 숙박권(5명)을 추첨해 제공합니다. 오는 2일부터 6일까지 신세계 제휴카드로 패션 브랜드 단일 20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 5% 상품권도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전국 14개 점포에서 ‘새해 경품 이벤트’를 엽니다. 점포별 이벤트 장소에 설치된 QR코드를 스캔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경품을 선택해 응모하면 됩니다. 추첨을 통해 리바트 인테리어, 가구 이용권, 의료가전 ‘세라젬 마스터 V6’, 여행 상품권, 현대백화점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아울러 ‘2022년 첫 구매 인증’ 이벤트도 펼칩니다. 1월 2일부터 10일까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회원은 모바일앱 내 커뮤니티 코너 ‘H.톡톡’에 백화점에서 구매한 상품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H포인트 2만220점을 제공합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한 해 소비의 ‘바로미터’로 불리는 신년 정기 세일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집중했다”며 “소비 심리를 살리는 동시에 협력사들의 재고 소진을 최대한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2024.11.23 07:05:00

일상 속에서 간과되기 쉽지만, 점차 심각한 환경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악취 문제는 단순히 불쾌감을 넘어 건강과 생활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전국 1300여 개의 각종 산업단지에 12만여 개의 업체가 있으며, 이 중 7000개 이상이 악취 배출 사업장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통계에 따르면 2019년부터 매년 꾸준히 4만 건 이상의 악취 관련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환경부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30년간 악취 분야에 집중하며 분석부터 저감, 시공, 관리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의 사례를 통해 악취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악취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악취의 발생지를 추적하고 악취를 포집 및 분석하여 악취를 발생하는 원인물질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악취를 분석하는 방법에는 직접 관능평가와 정밀기기분석 및 감지센서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분석 결과로 나온 수 많은 물질들 중 직접적으로 악취 발생에 가담하는 물질들만을 선별하여 악취를 재현해 같은 악취가 나는지 확인하여 최종 원인 물질들을 찾아냅니다. 악취가 발생하면, 발생 지점과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악취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추적하는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악취는 눈으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냄새의 특성과 관련된 물질을 추적하는 방식으로 접근합니다. 1. 악취물질의 포집 및 감지 악취발생지로 의심되는 여러 지점에서 적법한 방법으로 악취를 포집하거나, 센서를 통해 악취물질을 감지합니다. 2. 포집된 기체의 분석 포집된 악취 기체를 분석설비에서 정밀하게 분석하여 포함된 모든 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유발하는 주요 물질들을 확인합니다. 3. 악취 기여율 분석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각 물질의 악취 기여율을 평가하여, 실제로 악취를 유발하는 원인 물질과 그 농도를 확정합니다. 4. 악취 표준 가스 재현 확정된 악취물질을 바탕으로 인체에 무해한 양으로 동일한 악취 가스를 제조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재현하여 검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5. 냄새 비교 및 검증 재현된 악취 가스를 채취한 샘플과 비교하여, 검증 가능한 자격을 가진 분석원이 동일한 냄새인지 확인합니다. 6. 악취 원인 확정 및 대처 방안 마련 악취를 유발하는 정확한 원인을 확인한 후,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대처 방안을 마련하여 악취 문제를 해결합니다. ☞ 자료제공 : (주)태성환경연구소 (주)태성환경연구소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악취 발생 패턴을 분석하고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온 회사입니다. 관능평가, 기기분석, 센서를 통해 악취를 다각적으로 분석하며, 냄새 재현 기술로 실제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악취 원인 물질을 선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빅데이터 기반 분석과 정밀 기술을 통해 맞춤형 악취 해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