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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뱃돈 받고 80% 할인 받고”…백화점 3사, 신년 세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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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29, 2021, 11:12:33

롯데·현대·신세계, 내년 1월 2일부터 16일까지
명품·겨울의류 등 할인..호랑이 에디션 화장품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2022년 임인년(호랑이해)을 맞아 백화점들이 일제히 정기 세일에 들어갑니다.

 

백화점 업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기대와 좌절이 반복됐던 만큼 내년에는 상황이 좋아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버킷리스트·희망·행복’을 테마로 잡았습니다. 최대 80% 할인율과 다양한 새해 이벤트를 앞세워 연초 쇼핑 수요 잡기에 나섭니다.

 

 

‘버킷리스트·희망·행복’ 테마 신년 정기세일

 

2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3사는 내년 1월 2일부터 16일까지 15일간 2022년 신년 정기 세일에 돌입합니다. 

 

롯데백화점은 ‘My Bucket List 2022’를 신년 테마로 정기 세일 동안 다양한 상품을 선보입니다. 여성 및 남성 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참여 브랜드에 따라 10~30% 할인합니다. 국내외 유명 의류 브랜드의 올해 가을·겨울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시즌 오프도 진행합니다.

 

신년 맞이 ‘뷰티 페어’는 설화수·랑콤·입생로랑 등 약 20개 유명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1월 2일부터 7일까지 랑콤·입생로랑 등 행사카드로 구매 시 각 매장과 사은 행사장에서 구매금액대별 최대 10% 롯데상품권을 중복 증정합니다.

 

또 설화수 ‘윤조에센스’에 호랑이 일러스트를 넣은 ‘윤조에센스 호랑이 해 에디션 세트’를 롯데백화점 단독으로 3000세트 오프라인 한정 판매합니다. 해외 유명 브랜드의 F·W 시즌 오프에서는 톰브라운·지방시·꼼데가르송 등 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올해 가을·겨울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또 본점 9층 행사장에서는 2일부터 6일까지 ‘겨울 패션 제안전’을 펼칩니다. 디루치아노·손정완 등 여성 패션 겨울 의류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팝니다. 7일부터 11일까지는 ‘와코르 균일가 고객 초대회’를 본점·영등포점 등에서 전개해 다양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합니다.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도 패션·잡화·스포츠 등 80여개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 판매하고, 최대 1만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백화점과 연계해 롯데온 행사 페이지 방문 고객 중 선착순 2만명에게 전국 롯데백화점 패션과 잡화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만원 할인 쿠폰을 줍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새 해, 새 희망’이라는 이름으로 13개 점포에서 27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첫 정기세일을 엽니다. 마리끌레르·갤럭시·마에스트로 등 남성·여성 패션 상품을 최대 70% 할인합니다. 기존 명품 의류와 가방에 더해 2030세대가 선호하는 스니커즈·패션 소품도 선보입니다. 

 

분더샵 남성에서 메종 마르지엘라·베트멍·셀린 등 해외패션 브랜드를 최대 3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톰브라운·메종키츠네·알라이아 등 유명 해외 브랜드도 시즌 오프에 참여합니다.

 

비대면 쇼핑에 친숙한 MZ세대를 겨냥해 라이브방송도 진행합니다. 컬럼비아·베네통키즈·쥬크 등 1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겨울 인기 상품을 판매합니다. 강남점에서는 오는 5일 오후 7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 CC콜렉트의 인기상품을 최대 30% 할인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2022 the Happiness’를 테마로 ‘신년 정기 세일’을 진행합니다. 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서 총 3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합니다. 

 

해외 유명 브랜드의 F·W 시즌오프도 선보입니다. 톰브라운·발렌시아가·오프화이트·겐조·골든구스·꼼데가르송 등 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올해 가을·겨울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50% 할인가에 팜니다.

 

아울러 1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점포별로 남성·여성패션 등 의류 브랜드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3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7%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30만·60만·10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4만·7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1월 7일부터 16일까지 현대백화점카드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 무이자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합니다.

 

 

버킷리스트·새뱃돈·포춘쿠키..신년 이벤트 다양

 

버킷리스트·새뱃돈·포춘쿠키·새해 경품 등 신년 맞이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롯데백화점 My Bucket List 2022 이벤트는 새해 맞이 한 해 목표를 건강·친환경·습관·재테크 4가지 카테고리별로 제안합니다.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4가지 중 하나를 캡쳐해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계정을 함께 업로드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증정합니다.

 

2022년을 기념해 매일 2022명에게 행사 기간 사용할 수 있는 패션 금액 할인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합니다. 롯데백화점 앱에서 쿠폰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패션 단일 브랜드 구매 기준으로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2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세뱃돈 받기 이벤트’도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앱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선착순 1만명 고객에게 1월 21일부터 31일까지 백화점 오프라인 전점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세일 기간 롯데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누적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 대상입니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는 포춘쿠키 행사를 진행합니다. 패션장르 단일 브랜드 3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7~30% 사은행사 참여권, 전문식당가와 푸드플라자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권 등을 제공합니다.

 

스탬프 출석 이벤트도 선보입니다. 행사 기간 하루 한 번씩 참여해 총 5회 스탬프를 받은 고객에게는 2022년 연중 사용이 가능한 조선호텔 숙박권(5명)을 추첨해 제공합니다. 오는 2일부터 6일까지 신세계 제휴카드로 패션 브랜드 단일 20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 5% 상품권도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전국 14개 점포에서 ‘새해 경품 이벤트’를 엽니다. 점포별 이벤트 장소에 설치된 QR코드를 스캔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경품을 선택해 응모하면 됩니다. 추첨을 통해 리바트 인테리어, 가구 이용권, 의료가전 ‘세라젬 마스터 V6’, 여행 상품권, 현대백화점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아울러 ‘2022년 첫 구매 인증’ 이벤트도 펼칩니다. 1월 2일부터 10일까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회원은 모바일앱 내 커뮤니티 코너 ‘H.톡톡’에 백화점에서 구매한 상품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H포인트 2만220점을 제공합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한 해 소비의 ‘바로미터’로 불리는 신년 정기 세일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집중했다”며 “소비 심리를 살리는 동시에 협력사들의 재고 소진을 최대한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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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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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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