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Pharmacy 제약

한미약품, 인도産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초읽기

URL복사

Tuesday, January 11, 2022, 16:01:48

상온 보관 가능 자이코브-디 백신
엔지캠생명과학과 기술이전 협약 등 맺어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미약품[128940]은 인도 자이더스 캐딜라(이하 자이더스)가 개발한 플라즈미드 DNA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자이코브-디'(ZyCoV-D)를 위탁생산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한미약품은 이를 위해 자이코브-디 기술을 도입한 최근 엔지켐생명과학[183490]과 상업용 백신 원액(DS) 생산 전 기술이전 및 생산설비 최적화 계약을 맺었습니다.

 

자이코브-디 백신은 지난해 8월 인도의약품관리국에서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코로나19 유전자 백신입니다. 외부 온도에 민감하지 않아 영상 2∼8℃ 사이에서 보관할 수 있으며 상온인 영상 25℃에서도 3개월간 보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지난해 11월 자이더스에서 자이코브-디의 제조 기술을 도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한미약품과 엔지켐생명과학은 최적화 작업이 완료되는 올해 2분기에 대량 생산을 위한 본 계약을 추가로 체결할 예정입니다. 최대 목표 생산량은 연간 약 8000만 도스(1회 접종분)입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배너

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