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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가구 모집에 7.5만명 접수…리모델링 첫 분양 ‘송파 더 플래티넘’ 후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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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2, 2022, 14:01:18

평균 경쟁률 2599대 1..강남권 공급에 수요자 '열기' 고조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첫 리모델링 일반분양 단지인 쌍용건설의 ‘송파 더 플래티넘’의 청약 경쟁률이 2599대 1로 집계되며 청약 열기가 절정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강남권 일반 분양임과 동시에 분양가상한제 미적용 등 청약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수요자들의 접수가 몰린 것으로 분석됩니다.

 

쌍용건설은 서울 송파구 오금동 일원 아남아파트를 리모델링해 공급하는 ‘송파 더 플래티넘’의 일반분양 청약결과 총 29가구 모집에 7만5382건이 접수돼 259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가구 증가형 리모델링으로 수평증축 리모델링 공법이 적용됐습니다. 기존 지하 1층~지상 15층 2개 동 299가구가 지하 3층~지상 16층 2개 동 328가구로, 전용면적은 37~84㎡에서 52~106㎡으로 확장됩니다. 이번 일반 분양은 전용 65㎡ 14가구와 72㎡ 15가구 등 총 29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전용면적 72㎡는 15가구 모집에 4만 1961명이 접수해 2797대 1로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65㎡는 14가구 모집에 3만 3421명이 접수해 2387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습니다.

 

해당 단지의 청약 열풍은 서울 강남권에 공급되는 일반분양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타 아파트와 비교했을 때 청약 조건이 비교적 자유롭다는 점이 주된 이유로 분석됩니다.

 

쌍용건설 측은 “단지는 공급물량이 30가구 미만으로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지 않으며 계약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실거주 의무에서도 제외된다”며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 자유롭게 청약을 할 수 있고 국내 1호 리모델링 일반분양이라는 점 등으로 수요자를 끌어 모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해당 단지는 국내 최초 리모델링 분양 아파트라는 상징성도 있지만, 강남권이라는 서울 내 핵심 입지 조건에서 낮은 청약 문턱으로 들어갈 수 있는 아파트라는 점에서 높은 분양가임에도 불구하고 청약 흥행에 성공한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습니다.

 

‘송파 더 플래티넘’ 일반분양 물량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5200만 원입니다. 계약금 10%와 중도금 20%(1, 2회차)만 준비하면 나머지 70%인 잔금은 입주지정일에 납부 가능합니다. 추후 일정은 12일 오후 2시 당첨자 발표, 오는 13일 계약 순으로 진행되며 입주는 오는 2024년 1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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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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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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