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는 자체 개발한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을 론칭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2019년 내놓은 노브랜드 버거가 지난해 업계 최단기간인 1년 6개월 만에 100호점을 돌파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면서 자체 앱의 필요성에 주목했습니다.
‘WHY WASTE TIME?’(왜 시간을 낭비해?)라는 콘셉트로 선보인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은 고객들의 이용 편의를 우선으로 고려해 사전 주문(매장식사 및 포장)과 배달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고객 반경 1.5㎞ 내 매장에 미리 주문하고 직접 픽업하거나 배달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매장에서도 줄서지 않고 자리에 앉아서 메뉴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또 주문 시 자주 먹는 메뉴를 등록해 놓는 고객 맞춤 기능을 더했고, 가까운 매장 찾기와 메뉴 안내 등 이용 정보도 제공됩니다.
앱 론칭 기념 이벤트도 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앱 신규 가입 고객 선착순 3만명에게 트리플 맥앤치즈 세트를 주문하면 NBB 시그니처 버거를 무료로 증정합니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펼쳐 고객 혜택과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향후 소비자 이용패턴 등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메뉴 개발과 맞춤형 마케팅 등 다양한 브랜드 전략을 펼쳐나갈 전망입니다. 동시에 배달 플랫폼의 중개 수수료 상승에 대한 가맹점주의 부담도 덜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주 이용고객인 MZ세대 소비자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고 소비자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