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면세점이 내국인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VIP 회원들을 위해 신세계백화점과의 멤버십 제휴를 맺고 백화점 VIP 대상 혜택을 교차로 제공받을 수 있는 보강된 멤버십 프로그램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의 VIP 및 BLACK 등급 회원은 신세계백화점 VIP클럽 혜택도 함께 받게 됩니다.
면세점 VIP 회원은 신세계백화점 BLACK 회원의 혜택인 ▲한도 200만원 백화점 세일리지 7% ▲백화점 테이크아웃 카페 멤버스바 또는 멤버스바 더블랙 1일 1회 이용권 ▲무료주차 3시간권을 제공받습니다.
또 면세점 BLACK 회원에게는 백화점 RED 회원 혜택에 해당하는 ▲한도 100만원 백화점 세일리지 7% ▲멤버스바 월 10회 이용권 ▲무료주차 3시간권을 줍니다. 본 혜택은 오는 2023년 1월 말까지 유효하며 신세계백화점 전 지점에 위치한 포인트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면세점 멤버십은 VIP는 6000점, 블랙은 4000점의 포인트가 쌓였을 때 제공됩니다. 포인트는 구매 금액으로 산정되며 1달러당 1포인트, 오프라인은 1달러에 2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신세계백화점 VIP 회원(트리니티 및 다이아몬드 회원)에게는 신세계면세점 VIP 맴버십 혜택이 주어집니다. 분기별로 전 지점에서 사용 가능한 썸머니 증정 이벤트도 있습니다. 백화점 플래티넘·골드·블랙 회원은 면세점 BLACK 등급을 부여받아 다양한 면세점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 멤버십 회원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강화했습니다. 면세점 VIP 회원에게는 신세계면세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최대 20% 할인 혜택을 줍니다. 100달러 이상 구매 시 오프라인 전점에서 사용 가능한 썸머니도 분기별 1회 5만원씩 최대 20만원까지 제공합니다.
아울러 신세계면세점 공식 온라인몰에서 마케팅 수신동의를 한 VIP 회원 대상으로 상·하반기 각 1회씩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합니다. 이외에도 인천공항 우선 인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들이 준비돼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멤버십 제휴를 통해 면세점 고객이 백화점 VIP 혜택까지 함께 누릴 수 있고 백화점 VIP 고객은 면세점 VIP 혜택을 체험할 수 있게 됐다”며 “신세계면세점은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의 VIP 등급은 지난해 6월 고지된 ‘2022년 멤버십 등급 유지 정책’에 따라 올해까지 연장 운영됩니다. 본인의 멤버십 등급은 온라인몰 마이페이지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