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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VIP 고객, 신세계백화점 VIP 혜택도 함께 누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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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5, 2022, 15:02:00

멤버스바·무료주차 등 백화점 VIP 혜택 제공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면세점이 내국인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VIP 회원들을 위해 신세계백화점과의 멤버십 제휴를 맺고 백화점 VIP 대상 혜택을 교차로 제공받을 수 있는 보강된 멤버십 프로그램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의 VIP 및 BLACK 등급 회원은 신세계백화점 VIP클럽 혜택도 함께 받게 됩니다.

 

면세점 VIP 회원은 신세계백화점 BLACK 회원의 혜택인 ▲한도 200만원 백화점 세일리지 7% ▲백화점 테이크아웃 카페 멤버스바 또는 멤버스바 더블랙 1일 1회 이용권 ▲무료주차 3시간권을 제공받습니다.

 

또 면세점 BLACK 회원에게는 백화점 RED 회원 혜택에 해당하는 ▲한도 100만원 백화점 세일리지 7% ▲멤버스바 월 10회 이용권 ▲무료주차 3시간권을 줍니다. 본 혜택은 오는 2023년 1월 말까지 유효하며 신세계백화점 전 지점에 위치한 포인트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면세점 멤버십은 VIP는 6000점, 블랙은 4000점의 포인트가 쌓였을 때 제공됩니다. 포인트는 구매 금액으로 산정되며 1달러당 1포인트, 오프라인은 1달러에 2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신세계백화점 VIP 회원(트리니티 및 다이아몬드 회원)에게는 신세계면세점 VIP 맴버십 혜택이 주어집니다. 분기별로 전 지점에서 사용 가능한 썸머니 증정 이벤트도 있습니다. 백화점 플래티넘·골드·블랙 회원은 면세점 BLACK 등급을 부여받아 다양한 면세점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 멤버십 회원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강화했습니다. 면세점 VIP 회원에게는 신세계면세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최대 20% 할인 혜택을 줍니다. 100달러 이상 구매 시 오프라인 전점에서 사용 가능한 썸머니도 분기별 1회 5만원씩 최대 20만원까지 제공합니다. 

 

아울러 신세계면세점 공식 온라인몰에서 마케팅 수신동의를 한 VIP 회원 대상으로 상·하반기 각 1회씩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합니다. 이외에도 인천공항 우선 인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들이 준비돼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멤버십 제휴를 통해 면세점 고객이 백화점 VIP 혜택까지 함께 누릴 수 있고 백화점 VIP 고객은 면세점 VIP 혜택을 체험할 수 있게 됐다”며 “신세계면세점은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의 VIP 등급은 지난해 6월 고지된 ‘2022년 멤버십 등급 유지 정책’에 따라 올해까지 연장 운영됩니다. 본인의 멤버십 등급은 온라인몰 마이페이지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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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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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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