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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트식 오마카세’ 눈길…롯데마트, 참치회 매출 1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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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6, 2022, 10:02:04

1월 회 코너 매출 전년비 120% 올라
‘콜드체인’ 기술 적용해 신선도 유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 잠실점에서 오픈한 참치회 대형마트식 ‘오마카세’ 회 코너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오마카세는 ‘주방특선’ 형식의 일식 요리를 일컫는 말입니다. 이 참치회 전문매장에서는 요리사가 선정한 당일 가장 신선한 ‘주방특선’ 횟감에 고객이 원하는 대로 요리해주는 ‘오더 투 메이드’ 방식을 결합한 대형마트식 오마카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판매 제품은 프리미엄 어종 참다랑어를 이용한 초밥부터 회, ‘후토마끼(일본식 해산물 롤)’, ‘하꼬스시(누름초밥)’ 등으로 조리법도 고객이 주문하는 대로 제공합니다. 롯데마트의 지난달 제타플렉스 회 코너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대비 120% 이상 상승했고 참치회의 경우 약 180% 올랐습니다.

 

제타플렉스 참치회 전문 매장은 ‘콜드체인’ 기술을 적용한 게 특징입니다. 콜드체인은 신선식품부터 의약품 등 온도에 민감한 제품을 생산지에서 포장·운송·최종 소비지까지 저온을 유지하며 품질과 신선도를 지키는 저온 물류 시스템을 말합니다.

 

롯데마트는 이를 물류에서 매장까지 확장했습니다. 조리장에 콜드체인 기술을 적용해 내부 온도를 10도 이하로 유지하는 동시에 조리 과정을 고객들이 직접 볼 수 있도록 투명 유리인 ‘클린룸’을 설계해 선도와 위생에 대한 신뢰도를 강조했습니다.

 

회와 초밥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만들었습니다. 연어의 경우 노르웨이에서 직소싱해왔고 광어는 제주도 표선소재 ‘보해영어조합법인’ 지정양식장의 광어를 사용했습니다. 국내산 완도 전복을 이용한 ‘전복 초밥’, 도미 껍질을 활용한 회, 아보카도 초밥, 긴꼬리·성게알 초밥 등도 판매합니다.

 

양승욱 롯데마트 수산팀 MD는 “대형마트식 오마카세는 물론 클린룸을 통해 횟감의 신선함을 놓치지 않고 안전하게 조리하는 요리 전 과정을 보여드리고 있다”며 “롯데마트의 최고 경쟁력인 신선함과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갖춘 수산매장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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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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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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