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우리금융그룹[316140]은 완전민영화 원년을 맞아 올해도 그룹 브랜드슬로건 ‘우리 마음속 첫 번째 금융’이 되기 위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우리금융은 브랜드 혁신의 일환으로 그룹 로고체를 디지털 환경에 적합하게 리뉴얼한 공식서체를 무료 배포했습니다. 또한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e스포츠를 후원하고 근대 5종·수영 등 비인기종목 후원 역시 지속할 계획입니다.
우리금융은 지난해 그룹 브랜드 슬로건 ‘우리 마음속 첫 번째 금융’을 선포하며 여러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그 중 그룹PR 캠페인 ‘우리를 위해 우리가 바꾼다’는 ‘우리’라는 말의 특별한 힘과 함께 ▲우리지구 ▲우리고객 ▲우리아이를 위한 우리금융의 혁신을 담았습니다.
우리금융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ESG경영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지난해 우리금융은 ‘우리동네 선한가게’ 사업을 통해 이웃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가게 200곳을 발굴·지원했습니다. 또한 뇌병변 장애우를 위한 옷 리폼으로 시작해 현재는 몸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편안한 맞춤복을 제공하는 ‘베터베이직’의 스토리를 영상으로 제작했습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우리’라는 단어에 함축된 큰 가치와 따뜻함을 올해도 지속적으로 전파하고 소통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