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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검단·남양주왕숙 등 10개 지구서 4·5차 사전청약...총 6127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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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28, 2022, 13:02:29

4차 민간 사전청약 물량 4287가구..5차 신희타 물량은 1840가구
민간공급은 2기 신도시·신희타는 3기 신도시 중심으로 공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인천검단·남양주왕숙 등 2·3기 신도시를 비롯한 10개 지구에서 총 6127가구 규모의 사전청약 물량이 공급됩니다.

 

국토교통부는 28일 4차 민간 사전청약 물량 4287가구와 5차 공공 신혼희망타운 사전청약 물량 1840가구 등 총 6127가구를 사전청약 물량으로 내놓는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에 따르면, 민간분양 물량은 인천검단·아산탕정 등 2기 신도시를, 공공분양 물량은 남양주왕숙 등 3기 신도시를 중심으로 공급됩니다.

 

4차 민간분양 사전청약 물량을 지구별로 살펴보면 울산다운2지구가 1293가구로 가장 많으며 인천검단 815가구, 의왕고천 810가구, 남청주현도 591가구, 부산장안 410가구, 아산탕정 368가구입니다. 인천검단, 의왕고천을 합친 수도권 물량은 1625가구며 전체 물량 대비 37.9% 수준입니다.

 

민간분양 사전청약 물량의 전용면적은 84~110㎡이며, 총 물량인 4287가구 중 3876가구가 84㎡로 계획돼 있습니다. 인천검단의 경우 815가구 중 558가구가 84㎡, 257가구는 97㎡로 공급됩니다.

 

5차 공공 신혼희망타운 사전청약 지구별 물량의 경우 남양주왕숙 582가구, 남양주왕숙2 483가구, 인천가정2 491가구, 인천계양 284가구입니다. 특히 3기 신도시인 남양주왕숙만을 놓고 봤을 경우 공급량은 1065가구 규모입니다.

 

신혼희망타운은 단일면적 55㎡로 공급되며 단지 내 종합보육센터 설치 및 층간소음 저감 등의 특화설계 등이 도입돼 육아 자녀가 있는 신혼부부들의 생활을 도울 전망입니다.

 

 

4차 민간 사전청약 단지의 추정 분양가의 경우 인천검단은 4~5억원대(3.3㎡ 당 1300만원), 의왕고천 6억원대(3.3㎡ 당 1900만원), 아산탕정 3~4억원대(3.3㎡ 당 1100만원) 등으로 책정됐습니다. 국토부에 따르면, 인근 시세 대비 15%~30% 이상 저렴한 수준입니다.

 

5차 공공 신혼희망타운 공급지구의 추정분양가는 ‘택지비+건축비+가산비’ 등 분양가상한제를 통해 산정했으며, 주변 시세와 비교할 경우 60~80% 저렴한 수준입니다. 3.3㎡ 당 추정분양가의 경우 인천계양‧가정2는 1401만~1420만 원 수준, 남양주왕숙‧왕숙2는 1540만~1648만원으로 책정됐으며, 55㎡로 환산할 경우 3억3900만~4억원 수준입니다.

 

민간 사전청약은 공공택지에서 공급하는 민영주택으로 전체 공급물량의 37%는 일반공급으로, 나머지 63%는 신혼부부(20%), 생애최초(20%), 다자녀(10%) 등 특별공급으로 배정됩니다. 또, 전체 공급물량인 4287가구의 28%인 1209가구의 경우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합니다.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 예비 신혼부부, 한부모가족 중 무주택 세대구성원이어야 합니다. 공급물량의 30%는 혼인 2년 이내 및 예비 신혼부부에게 우선 공급하며, 나머지 70%는 1단계 낙첨자 및 잔여자 대상으로 공급합니다.

 

4차 민간 사전청약은 오는 3월 10일부터 16일까지 특별·일반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18~22일 당첨자 발표가 진행되며, 자격검증 등을 거쳐 입주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입니다. 신혼희망타운 사전청약은 오는 3월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 간 해당지역 거주자 접수를 시작으로 21~23일 수도권 거주자 대상 접수, 31일 당첨자 발표 순으로 진행될 계획입니다.

 

김수상 국토부 주택토지실장은 “이번 공공․민간 사전청약은 2·3기 신도시를 비롯해 수도권, 지방 대도시 등 다양한 지역에서 청약을 기다리는 실수요자들이 다양한 평형·브랜드 아파트를 선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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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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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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