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CT 정보통신

밀리의 서재, MZ세대 겨냥 ‘밀리 라이브’ 첫 방송

URL복사

Monday, March 07, 2022, 15:03:46

2030세대 콘텐츠 소비패턴 반영
책 매개로 소통하는 방송 콘텐츠
밀리 라이브 채널에서 생방송 진행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는 책을 매개로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 ‘밀리 라이브’를 론칭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날 첫 방송을 시작하는 '밀리 라이브'는 2030세대에게 익숙한 형태인 라이브 방송을 통해 독서의 범주를 확장하고 새로운 독서 트렌드를 만든다는 목표로 만들어졌습니다. 

 

주제별 크리에이터가 밀리의 서재 앱 내 각자의 채널 안에서 1인 생방송을 진행하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즉각적인 소통도 가능합니다. 

 

밀리 라이브는 특정 책에 대해 직접 이야기하는 기존의 책 관련 콘텐츠와 달리, 연애나 고민상담과 같은 일상적인 소재를 라이브 방송으로 풀어나가며 이를 책에 대한 관심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밀리 라이브는 오후 9시 크리에이터 클로이가 진행하는 ‘기승전타로’ 방송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갑니다. 운동하는 타로 마스터와 함께 즐기는 타로 해설과 명상시간으로 몸과 마음을 동시에 단련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오후 11에는 배우 서우의 책 낭독 ASMR ‘귓속말’의 첫 방송이 이어집니다. ‘기승전타로’와 ‘귓속말’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후 9시와 11시에 진행합니다.

 

오는 14일에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연애상담을 주제로 한 채널 ‘대환장 연애’를 오픈합니다. 인기 유튜버 혜선이 직접 출연해 연애를 책으로 배운 사람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건넬 예정입니다. ‘대환장 연애’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10시에 방송합니다. 밀리의 서재는 이달 오픈하는 3개의 채널 외에도 다양한 컨셉에 맞는 크리에이터를 섭외해 채널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밀리의 서재 도영민 마케팅본부장은 "밀리 라이브를 통해 크리에이터와 회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친밀감을 쌓는 과정에서 책에 대해 막연한 부담감이 있던 사람들도 자연스럽게 책을 접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는 2030세대에 독서하는 트렌드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밀리의 서재는 밀리 라이브 론칭을 기념해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오는 24일까지 밀리의 서재 앱에서 밀리 라이브 알림을 설정하면 추첨을 통해 130여명에게 아이패드 프로, 2022 밀리 독서 다이어리,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등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