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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리의 서재, MZ세대 겨냥 ‘밀리 라이브’ 첫 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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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7, 2022, 15:03:46

2030세대 콘텐츠 소비패턴 반영
책 매개로 소통하는 방송 콘텐츠
밀리 라이브 채널에서 생방송 진행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는 책을 매개로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 ‘밀리 라이브’를 론칭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날 첫 방송을 시작하는 '밀리 라이브'는 2030세대에게 익숙한 형태인 라이브 방송을 통해 독서의 범주를 확장하고 새로운 독서 트렌드를 만든다는 목표로 만들어졌습니다. 

 

주제별 크리에이터가 밀리의 서재 앱 내 각자의 채널 안에서 1인 생방송을 진행하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즉각적인 소통도 가능합니다. 

 

밀리 라이브는 특정 책에 대해 직접 이야기하는 기존의 책 관련 콘텐츠와 달리, 연애나 고민상담과 같은 일상적인 소재를 라이브 방송으로 풀어나가며 이를 책에 대한 관심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밀리 라이브는 오후 9시 크리에이터 클로이가 진행하는 ‘기승전타로’ 방송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갑니다. 운동하는 타로 마스터와 함께 즐기는 타로 해설과 명상시간으로 몸과 마음을 동시에 단련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오후 11에는 배우 서우의 책 낭독 ASMR ‘귓속말’의 첫 방송이 이어집니다. ‘기승전타로’와 ‘귓속말’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후 9시와 11시에 진행합니다.

 

오는 14일에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연애상담을 주제로 한 채널 ‘대환장 연애’를 오픈합니다. 인기 유튜버 혜선이 직접 출연해 연애를 책으로 배운 사람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건넬 예정입니다. ‘대환장 연애’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10시에 방송합니다. 밀리의 서재는 이달 오픈하는 3개의 채널 외에도 다양한 컨셉에 맞는 크리에이터를 섭외해 채널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밀리의 서재 도영민 마케팅본부장은 "밀리 라이브를 통해 크리에이터와 회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친밀감을 쌓는 과정에서 책에 대해 막연한 부담감이 있던 사람들도 자연스럽게 책을 접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는 2030세대에 독서하는 트렌드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밀리의 서재는 밀리 라이브 론칭을 기념해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오는 24일까지 밀리의 서재 앱에서 밀리 라이브 알림을 설정하면 추첨을 통해 130여명에게 아이패드 프로, 2022 밀리 독서 다이어리,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등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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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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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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