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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옥션·G9에서 삼성페이 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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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7, 2016, 13:03:59

이베이코리아-삼성전자, ‘핀테크 활성화’ MOU 체결
사이트 내 삼성 페이 온라인 결제 적용..공동 마케팅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G마켓과 옥션, G9 등에서 삼성 페이로 물건값을 결제할 수 있게 됐다.

 

국내 최대 오픈마켓인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고 있는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4일 세계 최대 IT기업 삼성전자와 함께 ·오프라인 핀테크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역삼동 GFC타워에서 진행된 이번 체결식에는 이베이코리아 변광윤 대표와 삼성전자 토마스고 상무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이베이코리아(G마켓·옥션·G9) 사이트 내 삼성 페이 온라인 결제 적용 삼성 페이 사용 고객에게 G마켓·옥션·G9 사이트 방문 유도·혜택 제공 ·오프라인 통합 핀테크 시장 활성화에 적극 협력 등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 변광윤 대표는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페이·스마일캐시와 삼성전자의 삼성 페이가 함께 손을 잡고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오프라인을 통합한 핀테크 활성화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해 삼성전자 한국총괄 모바일영업팀장 전무는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 핀테크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마일페이(Smile Pay)

G마켓·옥션·G9에서 사용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 최초 결제 시 카드 번호를 입력해 놓으면 이후 구매할 때 휴대폰으로 전송되는SMS(단문메시지) 인증만으로 신속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계좌이체 서비스도 제공하며 마찬가지로 계좌이체 시 최초 설정 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결제 완료 된다. 스마일페이는 G마켓과 옥션의 모바일 비중이 50%를 넘는데 공헌했으며 온라인뿐 아니라 작은 화면의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동시에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마일캐시(Smile Cash)

G마켓·옥션·G9에서 공통으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통합 서비스. 작년 10월 각 사이트 별 e머니 제도(G마켓/G9:현금잔고·G캐시·북캐시, 옥션:이머니)를 하나로 통합한 것이다.

 

삼성 페이(SAMSUNG pay)

삼성 페이는 신용카드를 긁는 대신 스마트폰을 카드 결제기에 터치해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일반 신용카드 결제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과 강력한 보안성이 특징이다. 또한, 지문인증 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 멤버십 카드 및 대중교통 카드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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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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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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