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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콘서트 재개+NFT 사업 성장성으로 엔터주 모멘텀 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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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4, 2022, 09:03:59

NH투자증권 분석
최선호주 하이브 제시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엔터테인먼트산업이 엔데믹 전환으로 오프라인 콘서트가 재개되면서 매출과 수익성이 극대화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장기적으로는 NFT 신사업 관련 모멘텀도 풍부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NH투자증권은 24일 글로벌 각국의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이 가시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북미 및 유럽의 경우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규정 해제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고 동남아 역시 순차적인 엔데믹 전환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에 따라 2년 이상 중단됐던 오프라인 콘서트도 조금씩 재개되고 있다”며 “규제 완화가 가장 빠른 북미, 유럽 위주로 4월 이후 콘서트 스케줄이 공개되고 아시아의 경우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콘서트가 진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새로운 형태의 콘서트인 온라인콘서트가 엔터사의 새로운 수익원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오프라인 티켓량은 한정적이지만 온라인 동시 스트리밍이 초과 수요에 대한 대안이라고 분석했다.

 

NFT 신사업을 통한 중장기 성장성도 유효하다고 판단했다.

 

이 연구원은 “K-POP의 두드러지는 특성 중 하나는 아티스트 기반의 두터운 팬덤으로 이들은 관련 콘텐츠와 MD를 수집한다”며 “수집과 커뮤니티에 대한 수요는 NFT 프로젝트 성공의 필수 요소”라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최근 글로벌 암호화폐 사업자들이 NFT사업을 위해 국내 엔터사들과 협업을 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이브는 두나무, YG와 SM은 바이낸스와의 협업으로 수집품 NFT 및 커뮤니티 토큰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한다”며 “탑 픽(Top Pick)으로는 BTS 월드투어 및 신사업 수혜가 가장 두드러질 하이브를 제시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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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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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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