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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23주년 맞은 ‘치킨대학’…뭐하는 학교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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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25, 2022, 11:03:53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시설
R&D센터 통해 ‘현지화·표준화’ 연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 그룹(회장 윤홍근)은 자사가 운영하는 ‘치킨대학’이 올해 설립 23주년을 맞이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BBQ는 1999년 자체 교육시설을 경기도 광주로 확장 이전한 뒤 2003년 경기도 이천에 국내 최초로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시설인 치킨대학을 설립했습니다. 치킨대학에서는 주로 가맹점 오픈을 준비하는 패밀리(가맹점주)와 구성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합니다. 

 

패밀리들은 2주간 합숙하며 기초교육과정 동안 이론·실습 교육을 받은 후 수료증을 받아야만 BBQ 매장 운영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약 3만여명이 치킨대학을 수료했습니다. 치킨대학은 교육부로부터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지정됐고, 노동부로부터 ‘직업능력개발 훈련시설’로 지정됐습니다.

 

또 업계 최대 가맹점 수를 보유하면서도 표준화 및 현지화가 가능한 배경은 치킨대학 산하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에 있다는 게 BBQ 측 설명입니다. BBQ는 현재 미국·호주 등 57개국에 진출했으며, 최근에는 미국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FOX뉴스 등에 ‘K-치킨’ 브랜드로 소개된 바 있습니다.

 

치킨대학은 ESG 관련 캠페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착한기부’는 치킨대학에서 교육을 받는 패밀리가 조리한 치킨을 인근 장애인복지센터 등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이를 통해 올 1분기 총 1500마리의 치킨이 지역사회에 전달됐습니다.

 

BBQ 관계자는 "지난해 연말부터 전 세계 코로나19 재확산과 물류대란으로 옥수수·콩 등 국내 각종 원부재료비가 상승했다"며 "BBQ는 가격인상 요인들을 본사가 부담하며 지난해 12월 15일부터 약 4개월 동안 가격을 인상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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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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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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