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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몬트주스, 브랜드파워 주스부문 ‘18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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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0, 2016, 10:03:20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조사 결과..“선두자리 공고히 할 것”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올해도 역시 1위.’


롯데칠성음료의 델몬트주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조사한 ‘2016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Brand Power Index, K-BPI)’주스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델몬트주스는 조사가 시작된 1999년부터 올해까지 18년 연속 부동의 1위를 지켜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브랜드의 영예도 함께 안았다.

 

주스의 대명사 델몬트는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주스의 정통성(Originality)''가족의 사랑과 행복'이 연상되는 대표적인 주스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았다.

 

롯데칠성음료 측은 그동안 소비자의 입맛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제품군을 다양화했다맛과 패키지를 지속해서 발전시키며 델몬트를 대표 주스 브랜드로 성장시켰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델몬트주스는 브랜드의 정통성 이미지를 공고히 하는 동시에 변화된 트렌드에 보조를 맞춰 왔다. 이에 과즙 100%로 풍부한 맛을 낸 자연맞춤 그린주스와 테트라 프리즈마팩에 담아 신선함을 높인 오렌지100플러스’, ‘망고플러스등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다.

 

올해도 100% 자연원료 본연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아낸 프리미엄 착즙주스와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저과즙 에이드주스 등을 선보이며 제품군을 다양화할 방침이다.

 

또한,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주스라는 콘셉트로 마케팅을 펼치며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가족에게 선물하는 프리미엄 주스 브랜드로서 이미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고객의 행복에 동참하기 위해 노력하는 델몬트주스가 소비자들이 뽑은 18년 연속 주스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앞으로도 늘 소비자와 함께하는, 가족과 같은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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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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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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