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Food 식품

[인절미] ‘로제·단짠·버터’ MZ가 좋아하는 것 모은 BBQ 신상…맛은?

URL복사

Saturday, April 02, 2022, 06:04:00

[인더뉴스 기자의 절묘한 미식탐구]
31일 BBQ 시식회에서 맛본 신메뉴 3종
로제소스 부드럽고, 크런치는 마약옥수수 연상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핑크빛 로제소스부터 단짠단짠 콘버터 풍미, 바삭한 튀김 ASMR까지.

 

BBQ가 봄맞이 ‘신상’을 내놨습니다. 주 타깃은 2030.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BBQ가 이들에게 인기 있는 것들을 한데 모아 준비했습니다. 지난가을에 이어 이번에도 3가지 맛의 신제품을 선보입니다.

 

지난 31일 BBQ는 서울 종로구 빌지워터점에서 기자들을 상대로 신메뉴 3종 시식회를 열었습니다. 로제치킨과 크런치 버터치킨, 황금올리브 콤보가 주인공입니다. BBQ 빌지워터점은 글로벌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 세계관을 반영한 매장으로 지난 11일 전용경기장인 롤파크 내 문을 열었습니다.

 

게임에서 만남의 장소인 ‘빌지워터’의 지명을 따온 만큼 롤 팬들을 위해 다양한 교류와 체험의 장으로 만들겠다는 BBQ의 목표입니다. 119석 규모로 치킨 메뉴는 물론 까스·우동전문점 ‘우쿠야’, 떡볶이·분식전문점 ‘올떡’ 등 BBQ 산하 다양한 외식 브랜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정갈하게 세팅된 테이블에 앉아 BBQ 음료 ‘스파클링 레몬보이’로 목을 축이니 새로운 치킨이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첫 메뉴는 크런치버터치킨. 황금올리브치킨에 ‘단짠(달고 짠맛)’ 콘버터와 BBQ 레드착착 시즈닝이 더해져 달콤짭짤한 맛이 특징입니다. 쉽게 말해 ‘마약옥수수’가 생각나는 맛입니다. 

 

파인애플과 마요네즈가 들어간 ‘파인마요소스’는 파인애플 맛보다는 산미가 어느 정도 있어 치킨과 같이 먹으면 옥수수 맛이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SNS에서는 씨즈닝이 들어간 경쟁사 제품과 비교해 ‘물리는 맛이 적다’는 의견과 ‘소스가 자극적’이라는 의견들이 비슷하게 많았습니다. 

 

로제치킨은 일단 부드럽습니다. 재료인 속안심살은 닭 한 마리에서 2조각만 나오는 ‘귀한’ 부위라서 그럴 겁니다. 황금올리브유로 튀긴 속안심은 한입 사이즈 순살 치킨입니다. 토마토의 상큼함과 크림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특제 로제소스와의 궁합이 좋습니다. 함께 나온 떡(매콤·치즈)을 곁들이는 재미도 있습니다.

 

소스가 별도로 제공되기 때문에 ‘부먹’과 ‘찍먹’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습니다. BBQ는 지난해 배달 시장에서 핫했던 ‘로제 열풍’을 이어간다는 설명입니다. 배달의민족에 따르면 지난해 로제소스를 활용한 음식 주문율이 전년 대비 7배 올랐습니다. 로제가 MZ세대 특징을 잘 반영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MZ세대는 유행에 민감하고 새로운 경험을 즐기는 성향이 있습니다. 퓨전에 대한 거부감도 낮고요. 토마토소스와 크림 두 가지 맛에 더해 한식의 경우 고추장의 매콤함까지 3가지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로제만의 핑크빛 색감과 부드러운 맛으로 인해 특히 2030 여성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황금올리브 콤보는 BBQ의 인기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의 닭다리·윙·봉으로 구성한 메뉴입니다. 황올(황금올리브)은 BBQ의 시그니처 상품인 만큼 특별함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바삭한 식감은 그걸로 충분하다는 평가. 실제로 관련 유튜브 영상에 ‘소리’를 언급하는 댓글이 많았습니다.

 

사이드 메뉴로는 ‘씨쏠트카라멜볼’과 ‘리얼초코볼’이 나왔습니다. 한 입에 털어 넣으면 소스가 입안 가득 퍼집니다. 달달한 디저트로는 적절한 듯 하지만, 개인적으로 씨쏠트카라멜볼은 카라멜보다는 모카 맛이 났고, 리얼초코볼은 초코를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면 지나치게 달다고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BBQ 신메뉴를 맛본 사람들에게 전반적으로 호평이 많이 나왔습니다. 다만 가격이 아쉽다는 의견도 더러 있었습니다. 로제치킨은 10조각 1만7000원, 크런치 버터치킨과 황금올리브 콤보치킨은 각 한 마리 2만2000원입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장승윤 기자 itnno1@inthenews.co.kr


[MZ를 위하여] 메타버스·스트리밍·전자지갑…MZ 키워드 주목하는 금융업계

[MZ를 위하여] 메타버스·스트리밍·전자지갑…MZ 키워드 주목하는 금융업계

2022.08.07 09:41:47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유통업계에서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를 주요 고객으로 삼은 상품이 늘어나는 가운데 금융업계도 MZ세대를 겨냥한 상품과 서비스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지난 2일 큐브엔터테인먼트와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비즈니스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글로벌 메타버스 '더 샌드박스' 내 메타버스 공간인 K-빌리지(K-village)에 가상 지점을 개설했습니다. 하나은행은 해당 지점에서 환전·금리 우대 쿠폰 제공 등 특화 금융서비스와 은행이 후원 중인 축구, 골프 등 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최근 웹(WEB) 3.0 시대에 글로벌 메타버스 가상공간에 참여함으로써 MZ세대 고객에게 편리하고 유익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케이뱅크는 삼성카드[029780]와 협업해 지난 1일 '케이뱅크 삼성 iD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이 카드는 MZ세대가 자주 이용하는 ▲스트리밍 서비스 ▲온라인쇼핑몰 ▲여행플랫폼 ▲배달 앱 등 온·오프라인 37여 곳에서 월 최대 5만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하거나 항공권 구매 시 전월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무제한으로 1%가 추가 할인되며, 월 할인 한도는 전월 이용 금액대별로 차등 적용됩니다. 케이뱅크 삼성 iD카드는 케이뱅크 모바일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GS리테일[007070]과 협업한 3번째 콜라보 점포인 MZ세대 특화 점포 '영대청운로점'을 1일 오픈했습니다. ‘영대청운로점’은 신한은행과 GS리테일이 지역 선정·디자인·점포 구성까지 긴밀하게 협업해 만든 MZ세대 특화 점포입니다. GS리테일은 점포가 영남대학교 정문 인근에 있어 유동 인구의 94%가 20대 대학생이라는 점을 고려해 점포 디자인에 차별성을 뒀습니다. 주류 구매 트랜드를 반영한 'GS25 주류 차별화존'도 마련했습니다. 신한은행은 저녁 8시까지 화상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는 디지털 데스크를 설치했습니다. 바이오 인증을 등록하면 24시간 체크카드 발급 업무 등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스마트 키오스크도 배치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3일 Z세대(90년대 중반~10년대 초반 출생자) 고객의 금융 독립을 위해 청소년 전용 전자지갑 '리브포켓'을 기반으로 한 연계 서비스를 확대했습니다. 리브포켓은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을 거쳐 신분증이나 별도 서류 확인없이 만 14세~18세 고객이 직접 개설할 수 있습니다. 리브포켓에는 계좌번호 형식의 고유번호가 부여돼 본인 명의 계좌 없이도 금융거래가 가능하며, 수수료 없이 송금·입금·ATM입출금·간편송금 등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브포켓을 보유한 고객은 청소년 전용 실물카드인 '리브 넥스트 카드'도 이용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독립적인 금융 활동이 어려운 Z세대 고객분들이 간편하게 금융 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리브포켓 연계 서비스를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Z세대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교보생명은 지난 1일 알파(α)세대와 Z세대 청소년들을 위한 '(무)교보 응원해요 알지(αz)보장보험(이하 알지보장보험) '을 출시했습니다. 알지보장보험은 활동적인 알파세대와 Z세대를 위한 상해·질병 특화보험으로, 청소년 성장기의 각종 상해·질병을 폭넓게 보장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청소년기에 자주 발생하는 부상과 질병에 대한 보장도 강화했습니다. 알지보장보험은 10세에서 25세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알지보장보험 가입 고객에게 성장단계별 건강관리 프로그램에 ▲안과 질환 예방∙관리 ▲성장기 영양∙운동관리 ▲학업능력 향상·심리안정 프로그램 등을 더한 '교보주니어헬스케어서비스II'를 제공합니다. 알지보장보험 고객은 반려동물 양육 가족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펫케어제휴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 최두호 상품개발2팀장은 "청소년기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상해와 질병에 대한 최적화된 맞춤 보장을 통해 알파세대와 Z세대가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