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현대건설, 포항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분양…총 2994가구

URL복사

Thursday, April 07, 2022, 15:04:36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조성..전용면적 59~101㎡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및 청약통장 있으면 청약 가능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건설[000720]은 이달 경북 포항시 북구 포항환호공원 1,2블럭 일원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공급하는 아파트 단지인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분양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20개 동, 전용 59~101㎡, 총 2994가구(1블럭 1590가구, 2블럭 1404가구)의 대단지 규모로 조성됩니다. 블럭별 가구수는 1블럭 ▲59㎡ 302가구 ▲84㎡ 994가구 ▲101㎡ 294가구이며, 2블럭은 ▲59㎡ 364가구 ▲84㎡ 747가구 ▲101㎡ 293가구입니다.

 

현대건설은 단지가 위치한 포항 북구가 비규제지역이기 때문에 만 19세 이상과 동시에 청약통장이 있으면 주택 유무 및 기존 당첨 사실 여부 등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공급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고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환호공원은 총 132만7142㎡로 국제축구경기장 규격(약 7000㎡)의 약 180배가 넘는 대규모 공원으로 조성됩니다. 공원시설면적(28만67㎡)과 녹지(87만9208㎡), 비공원시설(16만7867㎡)로 구성되며 공원시설에는 운동 및 휴게시설, 산책로, 식물원 등이, 비공원시설에는 단지가 들어섭니다.

 

단지 주변으로는 새천년대로, 삼호로, 소티재로, 영일만대로 등 포항 내 주요 도로와 함께 포항고속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 KTX 포항역도 있어 각지로의 이동이 원활합니다. 도보 통학권인 해맞이초등학교를 비롯해 단지 반경 2km 안에 중-고교도 있어 학세권 단지로도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대형마트, 백화점, 전통시장 등의 쇼핑시설 및 의료시설, 문화시설 등 생활 인프라도 주변에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며 포항국가산업단지, 영일만산업단지 등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원활한 직주근접성을 갖췄습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4-BAY·판상형(일부세대)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높이는 데 주력했으며, 드레스룸·펜트리·알파룸(일부세대) 등의 도입을 통한 수납과 공간 활용폭 증대에도 초점을 맞췄습니다.

 

커뮤니티 센터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장, 작은도서관,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경로당, 건식사우나 등 다채롭게 구성돼 입주민들의 여가 생활을 도울 전망입니다. 단지 최상층에는 스카이라운지가 설계돼 입주민 누구나 동해바다 오션뷰와 영일만 일출 및 일몰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환호공원 및 동해바다의 쾌적함과 대단지, 브랜드 선호도까지 랜드마크 단지로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어 벌써부터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다양한 개발호재로 꾸준하게 발전하고 있는 포항 북구에서 현대건설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