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경쟁 대신 협업”..G마켓, 스펀지 전략 통했다

URL복사

Friday, March 11, 2016, 11:03:40

G마켓,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인터넷쇼핑몰 6년 연속 1위
다양한 유통사와 협업..상품 다양화와 신뢰도 제고 노력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G마켓(www.gmarket.co.kr)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인터넷쇼핑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G마켓은 인지도, 가격대비 가치, 신뢰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인터넷쇼핑몰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다양한 상품과 합리적 가격, 차별화된 서비스로 소비자가 인정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온라인과 모바일이 주요 유통 채널로 부상한 상황. 이런 가운데 G마켓은 대형 오프라인 업체 및 명품 브랜드 등과의 협업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신뢰도를 높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전언이다.

 

현재 G마켓에는 신세계, 롯데, 현대백화점을 비롯 마트와 홈쇼핑, 복합쇼핑몰 등 각 분야별 대형 유통업체가 입점해 있다. 또한 SK-II와 같은 명품 뷰티 브랜드를 비롯해 다양한 SPA 의류 브랜드가 직입점하여 G마켓을 무대로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생활 밀착형 O2O서비스도 발빠르게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G마켓에 한국타이어 본사가 입점해 온라인에서 구매 후 오프라인에서 타이어를 교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최근에는 대리주부’, ‘한샘홈케어등 홈클리닝 서비스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청소 서비스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G마켓 마케팅실 강선화 실장은 소호상품부터 백화점, 홈쇼핑, 마트, O2O서비스까지 판매하는 등 상품 다양화와 신뢰도 향상에 힘써 왔다온·오프라인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쇼핑 트렌드에 따라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딩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공급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공급

2025.09.19 11:38:01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는 노르웨이 국방물자청(NDMA)과 K9 자주포 24문을 추가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2017년 K9 24문, 2022년 K9 4문에 이은 세 번째 계약입니다. 노르웨이 육군이 K9의 납기, 품질 및 실전 운용성능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계약이 성사됐습니다. 앞서 노르웨이 국방연구소(FFI)는 K9에 대해 예산과 납기, 성능 목표를 모두 충족했다고 호평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공급되는 K9 자주포는 최신 통신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노르웨이 군의 요구에 맞춰 성능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노르웨이군의 전투체계 적용과 교육∙정비를 포함한 지속적인 군수지원 등 노르웨이 군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추가 계약을 통해 입증된 K9의 뛰어난 운용성능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향후 노르웨이를 포함한 북유럽 국가에서 K9 도입 확대 및 다연장로켓 천무 등 후속 수출도 적극 추진해 나가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입니다.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는 "앞으로도 노르웨이의 국방력 강화에 기여하고 함께 성장하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양국의 방산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