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G마켓(www.gmarket.co.kr)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인터넷쇼핑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G마켓은 인지도, 가격대비 가치, 신뢰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인터넷쇼핑몰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다양한 상품과 합리적 가격, 차별화된 서비스로 소비자가 인정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온라인과 모바일이 주요 유통 채널로 부상한 상황. 이런 가운데 G마켓은 대형 오프라인 업체 및 명품 브랜드 등과의 협업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신뢰도를 높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전언이다.
현재 G마켓에는 신세계, 롯데, 현대백화점을 비롯 마트와 홈쇼핑, 복합쇼핑몰 등 각 분야별 대형 유통업체가 입점해 있다. 또한 SK-II와 같은 명품 뷰티 브랜드를 비롯해 다양한 SPA 의류 브랜드가 직입점하여 G마켓을 무대로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생활 밀착형 O2O서비스도 발빠르게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G마켓에 한국타이어 본사가 입점해 온라인에서 구매 후 오프라인에서 타이어를 교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최근에는 ‘대리주부’, ‘한샘홈케어’ 등 홈클리닝 서비스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청소 서비스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G마켓 마케팅실 강선화 실장은 “소호상품부터 백화점, 홈쇼핑, 마트, O2O서비스까지 판매하는 등 상품 다양화와 신뢰도 향상에 힘써 왔다”며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쇼핑 트렌드에 따라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딩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