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분양 예정] 인천 검단신도시 ‘힐스테이트검단웰카운티’ 등 1만4503가구

URL복사

Saturday, April 09, 2022, 06:04:00

민간 사전청약 물량 포함 전국 33개 단지에서 분양 진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4월 둘째 주(4월 11일~4월 17일)에는 지난 2월 넷째 주 이후 6주 만에 1만 가구 이상의 분양 물량이 공급될 예정입니다.

 

9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4월 둘째 주에는 6개 지구에서 진행되는 6차 민간 사전청약 물량을 비롯해 인천 서구 불로동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 등 전국 33개 단지에서 총 1만4503가구(일반분양 1만838가구)가 분양을 진행합니다.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는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인천 검단신도시 일원에 공급하며, 지하 3층~지상 25층, 13개동, 전용 74~125㎡, 총 1535가구 규모의 민간참여형 공공분양 단지로 조성됩니다. 전용 85㎡ 이하인 1073가구는 공공분양주택으로, 전용 85㎡를 초과하는 462가구는 민영주택으로 공급됩니다.

 

단지 주변으로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 역이 예정돼 있어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원활해 질 전망입니다. 초·중·고 용지도 인근에 있어 통학여건이 수월할 것으로 전망되며 중심상업지구도 단지 인근에 자리해 생활 편의를 도울 전망입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의정부시 산곡동 ‘더샵 리듬시티’, 전북 완주군 이서면 ‘완주 이서 신일해피트리’ 등 3곳이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더샵 리듬시티’는 경기 의정부시 산곡동 일원에 포스코건설이 공급하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25층, 5개동, 전용 60·84㎡, 총 536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단지가 공급되는 리듬시티는 의정부 문화관광 복합단지로 조성되는 곳으로 대규모 업무시설과 점포 및 상업시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질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