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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글로벌, ‘하늘채’ 특화조경 개발…‘6가지 자연’ 모티브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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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1, 2022, 14:04:54

‘하늘채 시그네이처’ 기후변화 대응·환경에 초점 맞춰 개발
올해부터 설계에 반영..입주민들의 랜드마크 공간 조성 계획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코오롱글로벌[003070]은 자사 주거브랜드인 하늘채에 적용할 특화 조경 시설물 ‘하늘채 시그네이처(SigNature)’를 개발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코오롱글로벌은 하늘채 시그네이처는 자연을 주제로 한 조경 시설물로 기후변화 대응, 환경 및 생태적인 주거공간을 추구하는 하늘채 조경의 철학을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일상 속에서 느낄 수 있는 6가지 자연(하늘, 달, 구름, 바람, 물, 해)을 모티브로 하늘채만의 디자인과 기술력을 결합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코오롱글로벌에 따르면, 조경 시설물은 일반적 철 위주의 재료를 최소화하고 초고성능콘크리트를 활용했으며, UHPC 일부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우선, 하늘을 주제로 한 ‘윈도우 파고라’와 ‘윈도우 티하우스’는 시각적 개방감과 심리적 안정을 확보한 것이 특징입니다. 윈도우 파고라는 창을 통해 사계절 변화하는 하늘을 담도록 디자인됐으며, 윈도우 티하우스는 내부공기질을 측정해 공기정화 및 살균을 하는 기술이 추가됩니다.

 

벤치에는 달과 구름, 바람, 물 등 다양한 요소를 적용했습니다. 달에서 영감을 얻은 ‘문 벤치’는 따뜻하고 감성적인 달의 느낌을 살려 디자인했으며, 구름을 형상화한 ‘클라우드 벤치’는 구름의 모습을 조형적으로 꾸민 것이 특징입니다.

 

바람을 상징하는 ‘윈드 벤치’는 모듈 형식으로 디자인해 다양한 공간에서 바람의 자유로움과 시원함을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워터드롭 벤치’는 나무 밑에 떨어진 물방울을 모티브로 녹지공간에 자연스럽게 배치되도록 연출했으며 ‘썬 미스트써클’은 태양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에 미세먼지 제거 기능이 있는 미스트 장치를 결합 후 개발했습니다.

 

코오롱글로벌은 하늘채 시그네이처 시설물을 올해부터 설계에 반영하고 입주민이 직접 이용하면서 소통할 수 있는 랜드마크 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입니다.

 

강창희 코오롱글로벌 건축본부 상무는 "하늘채 조경은 그동안 단지에 아웃도어적인 요소를 적극적으로 반영해왔고 입주민들의 ‘위드 네이처’ 조경을 지향하고 있다"며 "하늘채 시그네이처를 시작으로 타사와 차별화되는 자체 디자인 시설물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발전시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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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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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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