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웨딩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예비부부들이 선호하는 해외명품 주얼리, 시계 브랜드와 가전, 가구 브랜드 등 총 26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최근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 전환 기대감이 높아지며 예물·혼수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습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 ‘롯데 웨딩멤버스’ 회원 매출은 코로나19 기간(2020~2021년) 2개년 대비 올해 50% 이상 신장, 지난 10월 중순부터 올 3월까지 신규 가입자 수는 기존보다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특히 지난 1~3월 동안 롯데 웨딩멤버스에 가입한 구매 고객 중 20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수가 전년보다 10% 이상 늘었습니다. 평균 구매액 또한 코로나19 기간 대비 약 10%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엔데믹 이후 웨딩족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해외 명품 주얼리, 시계 브랜드에서 2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대형 가전 브랜드인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는 5월 1일까지 롯데백화점과 제휴한 롯데카드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7.5% 상당의 롯데상품권 증정 및 웨딩마일리지 10% 적립을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오는 22일부터 24일,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에이스·시몬스·USM·프리츠한센·루이스폴센 등 총 9개의 국내외 가구 브랜드에서 구매한 고객들은 웨딩 더블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도 다양합니다. ‘추천왕 TOP 20’은 롯데 웨딩멤버스 ‘추천왕’ 20명을 선정해 최대 10만원 롯데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웨딩마일리지 10만점을 지급합니다. 또 다음달 1일까지 누계 구매 금액 1000만원 이상 고객에게 MVG라운지 이용권 등을 제공합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웨딩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고객들은 다른 고객들에 비해 재구매율이 높을 정도로 백화점에서는 충성고객으로 여겨지고 있다”며 “예비 부부들이 백화점에서 만족할만한 쇼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