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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거리두기 종료 맞춰 ‘웨딩 프로모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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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8, 2022, 11:04:13

해외명품 주얼리·시계 최대 10% 사은행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웨딩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예비부부들이 선호하는 해외명품 주얼리, 시계 브랜드와 가전, 가구 브랜드 등 총 26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최근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 전환 기대감이 높아지며 예물·혼수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습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 ‘롯데 웨딩멤버스’ 회원 매출은 코로나19 기간(2020~2021년) 2개년 대비 올해 50% 이상 신장, 지난 10월 중순부터 올 3월까지 신규 가입자 수는 기존보다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특히 지난 1~3월 동안 롯데 웨딩멤버스에 가입한 구매 고객 중 20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수가 전년보다 10% 이상 늘었습니다. 평균 구매액 또한 코로나19 기간 대비 약 10%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엔데믹 이후 웨딩족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해외 명품 주얼리, 시계 브랜드에서 2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대형 가전 브랜드인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는 5월 1일까지 롯데백화점과 제휴한 롯데카드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7.5% 상당의 롯데상품권 증정 및 웨딩마일리지 10% 적립을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오는 22일부터 24일,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에이스·시몬스·USM·프리츠한센·루이스폴센 등 총 9개의 국내외 가구 브랜드에서 구매한 고객들은 웨딩 더블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도 다양합니다. ‘추천왕 TOP 20’은 롯데 웨딩멤버스 ‘추천왕’ 20명을 선정해 최대 10만원 롯데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웨딩마일리지 10만점을 지급합니다. 또 다음달 1일까지 누계 구매 금액 1000만원 이상 고객에게 MVG라운지 이용권 등을 제공합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웨딩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고객들은 다른 고객들에 비해 재구매율이 높을 정도로 백화점에서는 충성고객으로 여겨지고 있다”며 “예비 부부들이 백화점에서 만족할만한 쇼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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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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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 ‘식품외식산업 발전’ 대통령표창 수상…단체급식업계 최초

현대그린푸드, ‘식품외식산업 발전’ 대통령표창 수상…단체급식업계 최초

2025.10.29 16:09:3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그린푸드는 국내 식품·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식품외식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에서 최고 영예인 대통령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단체급식업계에서는 처음입니다. 이번 포상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식품외식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 행사로, 국가 경제와 농수산물 생산자 소득 증대, 국민 생활 안전 등에 기여한 유공자와 단체를 선정해 시상합니다.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단체급식, 식자재 유통 등 사업 전반에서 우수한 국산 농수산물을 적극 활용해 소비 확대에 기여한 점, 그리고 케어푸드 연구를 통한 국내 식품산업 발전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2020년 국내 최초로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GREATING)’을 론칭한 이후, 질환 맞춤식단 ‘메디푸드’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현재 당뇨, 고혈압, 암, 신장질환 등 247종의 메디푸드를 보유해 국내 최다 라인업을 구축했습니다. 또한, 치아가 약한 고령층을 위한 ‘고령친화우수식품’ 분야에서도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국내 고령친화우수식품의 약 20%를 생산하고 있으며, 식재료 본연의 맛을 유지하면서 부드럽게 조리하는 특허 기술(2건)을 보유해 전문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케어푸드 품질 향상을 위해 서울아산병원, 이화여자대학교,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등과 총 12건의 공동 임상연구를 진행하며,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제품 신뢰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현대그린푸드는 또한 단체급식과 식자재 유통 부문에서도 국산 농축수산물 소비 확대를 이끌고 있습니다. 전국 650여 개 사업장에서 하루 평균 75만 식을 제공하며, 450여 개 협력사가 생산한 국내산 농축수산물을 주요 식재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충남 서산시, 전남 무안군 등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단체급식에 도입하는 ‘맛-닿음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또한 자연재해 피해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농수산물을 대량 매입·유통하며 농가의 안정적 판로 확보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청년 농업인 육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2022년부터 자체 상생 프로그램 ‘청년사계’를 운영하며 판로 확대, 컨설팅, 첨단 농법 교육 등 청년 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국내 식품산업과 건강한 농수산물 공급 생태계 구축은 현대그린푸드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라며 “앞으로도 국산 농수산물 사용 확대와 인재 육성, 기술 개발을 통해 국내 식품·외식산업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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