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최근 온라인 생필품 쇼핑을 즐기는 ‘2539세대’에서 생필품 가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지구: www.g9.co..kr)가 이들 고객을 잡기 위한 최저가 도전에 나섰다.
G9는 4월 8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최저가 도전 프로젝트에 돌입한다고 14일 밝혔다. 대상 상품군은 기저귀 분유 등 가격대에 민감한 생필품류로, 주 타깃층인 2539 고객의 수요가 높은 인기상품을 선별했다.
특히 G9가 최근 전 상품 무료배송을 선언한 데다, 최저가 도전상품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5%를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G9캐시로 돌려주는 것을 감안하면 혜택이 더욱 커진다. 1주차에 ‘유아용품/제지’를 시작으로, 총 150여개 품목의 가격경쟁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최저가 도전 프로젝트는 ‘믿을 수 있는 가격 하나만 제시하겠다’고 선언한 G9의 개편 취지에 맞춰 기획됐다. 할인율, 배송비, 옵션가 없이 G9에서 구매 시 보이는 가격을 그대로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G9는 최저가 도전 1탄 상품으로 최근 가격경쟁의 핵심으로 부상한 ‘유아용품·제지’를 선정했다. 기저귀·분유·물티슈·화장지 등 6가지 상품군을 최저가에 판매한다. 상품가격은 최저가 변동에 따라 전담인력이 매일 조정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G9가 최근 새롭게 사이트 개편 후 모델 박보검과 김고은을 앞세워 진행하고 있는 '믿을 수 있는 단 하나의 가격' 캠페인이 큰 성과를 내면서 기획됐다.
실제로 캠페인 광고를 오픈한 3월 첫주(2/28~3/5) 기준 전주(2/21~27) 대비 전체 매출은 79% 증가했다. 모바일앱 다운로드수는 3배(200%) 급증했고, 구매자수도 2배 이상(117%) 늘었다.
G9 김정남 대표는 “G9가 새로 표방하는 믿을 수 있는 하나의 가격이라는 개념에 ‘최저가 도전’하는 가격, 혜택까지 제시했다”며 “G9의 전 상품 무료배송은 고객 편의성과 가격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