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11주년 롯데百 본점 에비뉴엘’, 연평균 10% 신장

URL복사

Sunday, March 20, 2016, 15:03:01

오픈 당시보다 2.5배 이상 성장..27일까지 프로모션 진행
새로운 명품 브랜드 첫 소개..유명한 팝업스토어도 준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이 오는 25일 개장 11주년을 맞는다. 롯데백화점은 이를 기념해 다양한 상품 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다양한 상품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25일부터 27일까지 10꼬르소꼬모, 세르지오로시, 막스마라, 엘리든, 비비안웨스트우드, 필립플레인 등 총 20여개의 명품브랜드의 2016년 봄·여름 시즌 신상품을 1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27일까지 에비뉴엘에 위치한 해외 브랜드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5%에 해당하는 롯데상품권을, 롯데카드로 결제시 1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구매 고객에게는 브랜드 별로 에코백·스카프·주얼리 등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국내 최초로 새로운 명품 브랜드도 소개한다. 우선, 디자인 그룹 멤피스23일부터 내달 3일까지 본점 에비뉴엘 1층과 5층에서 국내 최초로 대표 하이엔드 가구 24점을 전시·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531일까지 맞춤 예복으로 수많은 셀러브리티들에게 인기있는 브랜드 퍼블리카 아뜰리에팝업스토어 행사도 국내에서 처음으로 진행한다.

 

한편,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에는 개장 후 많은 변화가 있었다. 우선, 매출은 매년 평균 10%이상 신장해 오픈 당시와 비교해 2.5배 이상 늘었으며 매장 수도 3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2012년에는 세계 3대 편집매장 중 하나인 ‘10꼬르소꼬모매장을 열었고, 기존의 명품 시계 편집매장 대신 단독 매장으로 구성된 명품 시계·보석 전문관을 열었다.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은 개장 이후 11년간 다양한 브랜드의 매장이 전국 1등으로 성장했다. 본점 에비뉴엘에서는 현재 56개 매장에서 300여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 중에서 30%에 해당하는 17개 매장의 경우 매출이 전국에서 가장 높다.

 

김지은 롯데백화점 해외패션부문장은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은 개장한 이래 11년간 다양한 명품 브랜드를 선보이며 대표적인 명품관으로 자리매김했다앞으로도 본점 에비뉴엘에서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