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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덜트들 움직이는 ‘보이지 않는 손’은 뭘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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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1, 2016, 11:03:24

롯데마트, 분석 결과, 대작 영화 개봉 후 인기 상품 순위 변동
키덜트 마케팅 전쟁 치열..내달 13일까지 ‘저스티스 기획전’ 진행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키덜트(아이들의 취향을 가지고 있는 어른) 상품에도 트렌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롯데마트가 지난해 성인 피규어 상품들의 분기별 매출 순위를 분석한 결과, 특정 시점에 인기를 끄는 상품들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인기 동향 요인에는 인기 할리우드 영화 개봉과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었다.

 

실제로, 특별한 인기 할리우드 영화 개봉작이 없었던 지난해 1분기 인기 상품들을 살펴보면 특정 캐릭터 상품이 인기 순위를 독차지하지 못했다.

 

반대로, 같은해 2분기 어벤져스(423일일 개봉), 3분기 쥬라기월드 4(611일 개봉), 4분기 스타워즈(1217일 개봉) 등 대작 SF영화가 개봉한 시점에는 관련 영화 상품들을 구입하는 고객 수요가 크게 늘어나며 인기 순위의 변동이 일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개봉 영화의 인기가 상품 매출로까지 이어지고, 영화 캐릭터의 주요 소비 계층인 키덜트족의 수요가 늘어나면 유통업체들은 영화 개봉 전부터 영화 캐릭터 상품 물량을 확보해 행사를 진행하는 등 치열한 마케팅 경쟁을 벌이곤 한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지난 2015성인 피규어매출은 전년 대비 88.2% 가량 신장했으며, 금년 1~2월 매출도 전년 동월 대비 148.6% 가량 신장했다.

 

한편,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완구 쇼핑몰인 토이저러스몰(toysrus.lottemart.com)’은 오는 3월 말 개봉 예정인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 리그의 시작개봉을 앞두고, 4/13일까지 저스티스 리그 기획전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저스티스 영웅들을 귀여운 피규어로 표현한 쿤토이 배트맨’, ‘쿤토이 슈퍼맨’, ‘쿤토이 원더우먼2000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실제 인물과 흡사하게 만들어진 슐라이히 저스티스 리그 4종 세트(42500)’를 선보인다. , ‘레고 저스티스 히어로즈(94,900)’레고 조커랜드(139900)’도 준비했다.

 

김대창 롯데마트몰 완구 MD(상품기획자)영화의 인기가 유통업체의 상품 매출로까지 이어지고 있다이처럼 영화 인기에 따라 늘어나는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새로운 영화 캐릭터 상품의 사전 물량 확보 및 행사 준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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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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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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