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NH농협생명, 서비스 개선 위한 ‘고객패널 간담회’ 실시

URL복사

Friday, May 20, 2022, 09:05:30

지난 19일, 제7기 간담회 실시
신상품 개발·서비스 개선 위해 고객패널 의견 반영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NH농협생명은 지난 19일 서울 서대문구 농협생명빌딩 FA센터 세미나실에서 고객패널 모집 환영행사와 1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김인태 농협생명 대표는 고객패널들과의 소통시간에 "지난해 54건의 의견을 실무에 반영할 정도로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과의 소통창구 역할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해 소비자중심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농협생명의 고객패널제도는 올해로 제7기를 맞았습니다. 고객패널제도는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상품과 서비스에 반영하며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제7기 고객패널은 역대 최대인 40명으로 구성됐습니다. 농협생명에 따르면, 이들은 1차 과제를 통해 온라인보험을 비롯한 비대면 서비스과 신상품에 관한 고객의견을 청취해 29건의 의견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패널들은 직접 농협생명에서 제공하는 온라인보험에 가입해보며, 온라인 홈페이지·가입프로세스에 대한 개선점과 발전방향을 건의했습니다. 또 현재 보험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상품에 관한 담보나 서비스에 대해서도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농협생명은 2016년부터 올해로 7년째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하며, 약 300건의 고객의견을 개선 반영했습니다. 고객의견을 반영한 주요 개선사항은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고객의견청취 프로세스인 고객기상청 운영 등입니다.

 

한편, 전날 진행된 간담회에는 ▲김인태 농협생명 대표이사 ▲서옥원 마케팅전략부문 부사장 ▲장기요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고객지원부장과 20여명의 고객패널이 참석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2024.11.23 07:05:00

일상 속에서 간과되기 쉽지만, 점차 심각한 환경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악취 문제는 단순히 불쾌감을 넘어 건강과 생활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전국 1300여 개의 각종 산업단지에 12만여 개의 업체가 있으며, 이 중 7000개 이상이 악취 배출 사업장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통계에 따르면 2019년부터 매년 꾸준히 4만 건 이상의 악취 관련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환경부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30년간 악취 분야에 집중하며 분석부터 저감, 시공, 관리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의 사례를 통해 악취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악취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악취의 발생지를 추적하고 악취를 포집 및 분석하여 악취를 발생하는 원인물질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악취를 분석하는 방법에는 직접 관능평가와 정밀기기분석 및 감지센서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분석 결과로 나온 수 많은 물질들 중 직접적으로 악취 발생에 가담하는 물질들만을 선별하여 악취를 재현해 같은 악취가 나는지 확인하여 최종 원인 물질들을 찾아냅니다. 악취가 발생하면, 발생 지점과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악취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추적하는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악취는 눈으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냄새의 특성과 관련된 물질을 추적하는 방식으로 접근합니다. 1. 악취물질의 포집 및 감지 악취발생지로 의심되는 여러 지점에서 적법한 방법으로 악취를 포집하거나, 센서를 통해 악취물질을 감지합니다. 2. 포집된 기체의 분석 포집된 악취 기체를 분석설비에서 정밀하게 분석하여 포함된 모든 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유발하는 주요 물질들을 확인합니다. 3. 악취 기여율 분석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각 물질의 악취 기여율을 평가하여, 실제로 악취를 유발하는 원인 물질과 그 농도를 확정합니다. 4. 악취 표준 가스 재현 확정된 악취물질을 바탕으로 인체에 무해한 양으로 동일한 악취 가스를 제조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재현하여 검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5. 냄새 비교 및 검증 재현된 악취 가스를 채취한 샘플과 비교하여, 검증 가능한 자격을 가진 분석원이 동일한 냄새인지 확인합니다. 6. 악취 원인 확정 및 대처 방안 마련 악취를 유발하는 정확한 원인을 확인한 후,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대처 방안을 마련하여 악취 문제를 해결합니다. ☞ 자료제공 : (주)태성환경연구소 (주)태성환경연구소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악취 발생 패턴을 분석하고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온 회사입니다. 관능평가, 기기분석, 센서를 통해 악취를 다각적으로 분석하며, 냄새 재현 기술로 실제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악취 원인 물질을 선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빅데이터 기반 분석과 정밀 기술을 통해 맞춤형 악취 해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