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NH농협생명은 지난 19일 서울 서대문구 농협생명빌딩 FA센터 세미나실에서 고객패널 모집 환영행사와 1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김인태 농협생명 대표는 고객패널들과의 소통시간에 "지난해 54건의 의견을 실무에 반영할 정도로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과의 소통창구 역할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해 소비자중심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농협생명의 고객패널제도는 올해로 제7기를 맞았습니다. 고객패널제도는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상품과 서비스에 반영하며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제7기 고객패널은 역대 최대인 40명으로 구성됐습니다. 농협생명에 따르면, 이들은 1차 과제를 통해 온라인보험을 비롯한 비대면 서비스과 신상품에 관한 고객의견을 청취해 29건의 의견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패널들은 직접 농협생명에서 제공하는 온라인보험에 가입해보며, 온라인 홈페이지·가입프로세스에 대한 개선점과 발전방향을 건의했습니다. 또 현재 보험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상품에 관한 담보나 서비스에 대해서도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농협생명은 2016년부터 올해로 7년째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하며, 약 300건의 고객의견을 개선 반영했습니다. 고객의견을 반영한 주요 개선사항은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고객의견청취 프로세스인 고객기상청 운영 등입니다.
한편, 전날 진행된 간담회에는 ▲김인태 농협생명 대표이사 ▲서옥원 마케팅전략부문 부사장 ▲장기요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고객지원부장과 20여명의 고객패널이 참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