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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中 동시방영 드라마, 한류상품 시차 없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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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2, 2016, 17:03:49

중문11번가, KBS ‘태양의 후예’로 역직구족 들썩
한류 열풍에 월평균 가입자 60% 증가..매출 150% 상승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국내 최초 한중 동시 방영 드라마인 태양의 후예가 중국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구며 역직구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 11번가는 중국에서 방영 중인 태양의 후예인기로 중문11번가(www.11street.com.cn)에서 주연 배우인 송중기, 송혜교 아이템을 찾는 역직구족이 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송중기가 드라마에서 착용하고 나왔던 톰브라운 3선 완장니트는 한화로 약 80만원에 이르는 고가의 상품. 지난 14일 중문 11번가에 처음 선보인 후 빠르게 소진되고 있는 상태다.

 


한류여신으로 불리는 송혜교가 사용한 라네즈 BB쿠션은 최근 일주일간(314~20) 매출이 전월 동기간보다 10배 이상 증가했다. ‘라네즈 투톤 립스틱은 최근 판매한 지 사흘 만에 일찌감치 품절돼 현재 추가 입고된 상태다.

 

유상우 11번가 중국CBT팀 팀장은 그 동안은 중국 소비자들이 정식 채널로 해외 콘텐츠를 시청하려면 국내 방영 후 최소 몇 달은 걸렸다이 때문에 한류 상품 역시 시차를 두고 매출 효과가 반영되는 추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번 태양의 후예는 드라마 인기 가 즉각적으로 마켓에 반영되고 있다관련 상품 뿐만 아니라 기타 상품 판매까지 영향을 미치는 촉매제 역할까지 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12월 론칭한 중문11번가는 한류에 관심 많은 중국 역직구족을 위해 제품 설명은 물론 결제까지 모두 중국어로 제공, 편리한 쇼핑이 가능토록 했다. 알리페이, 웨이보 등 현지 계정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중국 고객들이 즐겨 쓰는 ‘QQ메신저를 통한 신속한 상담 서비스 실시, 은련카드, 알리페이 등을 통한 결제 서비스 제공 등 철저히 현지화 전략으로 무장했다.

 

이에 힘입어 중문11번가는 최근 한 달간(219~320) 월평균 가입자가 전월 같은 기간 대비 60%, 매출은 150%나 오르며 성장의 가속도를 타고 있다.

 

한편, 11번가에서는 태양의 후예가 유행시킨 다나까말투를 응용한 첫눈에 반했지말입니다기획전을 오는 27일까지 실시한다. 11번가 MD가 추천한 이성의 마음을 심쿵하게 만들 패션·뷰티 아이템을 비롯해 외식상품권, 영화예매권 등을 최대 62% 할인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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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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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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