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사장 서진우) 11번가는 중국에서 방영 중인 ‘태양의 후예’ 인기로 중문11번가(www.11street.com.cn)에서 주연 배우인 송중기, 송혜교 아이템을 찾는 역직구족이 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송중기가 드라마에서 착용하고 나왔던 ‘톰브라운 3선 완장니트는 한화로 약 80만원에 이르는 고가의 상품. 지난 14일 중문 11번가에 처음 선보인 후 빠르게 소진되고 있는 상태다.
‘한류여신’으로 불리는 송혜교가 사용한 ‘라네즈 BB쿠션은 최근 일주일간(3월14일~20일) 매출이 전월 동기간보다 10배 이상 증가했다. ‘라네즈 투톤 립스틱’은 최근 판매한 지 사흘 만에 일찌감치 품절돼 현재 추가 입고된 상태다.
유상우 11번가 중국CBT팀 팀장은 “그 동안은 중국 소비자들이 정식 채널로 해외 콘텐츠를 시청하려면 국내 방영 후 최소 몇 달은 걸렸다”며 “이 때문에 한류 상품 역시 시차를 두고 매출 효과가 반영되는 추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번 ’태양의 후예’는 드라마 인기 가 즉각적으로 마켓에 반영되고 있다”며 “관련 상품 뿐만 아니라 기타 상품 판매까지 영향을 미치는 촉매제 역할까지 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12월 론칭한 ‘중문11번가’는 한류에 관심 많은 중국 역직구족을 위해 제품 설명은 물론 결제까지 모두 중국어로 제공, 편리한 쇼핑이 가능토록 했다. 알리페이, 웨이보 등 현지 계정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중국 고객들이 즐겨 쓰는 ‘QQ메신저’를 통한 신속한 상담 서비스 실시, 은련카드, 알리페이 등을 통한 결제 서비스 제공 등 철저히 현지화 전략으로 무장했다.
이에 힘입어 중문11번가는 최근 한 달간(2월 19일~3월 20일) 월평균 가입자가 전월 같은 기간 대비 60%, 매출은 150%나 오르며 성장의 가속도를 타고 있다.
한편, 11번가에서는 ‘태양의 후예’가 유행시킨 ‘다나까’ 말투를 응용한 ‘첫눈에 반했지말입니다’ 기획전을 오는 27일까지 실시한다. 11번가 MD가 추천한 이성의 마음을 심쿵하게 만들 패션·뷰티 아이템을 비롯해 외식상품권, 영화예매권 등을 최대 62%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