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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산화학, 세계 최초 ‘도자기 무독성인쇄기법’ 특허 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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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03, 2022, 14:06:29

무독성기법 통해 도자기 색상 구현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풍산화학이 세계 최초로 무독성인쇄기법으로 불리는 HiDECAL (Organic Decal Print) 기술을 개발해 특허 출원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풍산화학의 HiDECAL 기술은 특수 잉크 및 안료를 사용해 다양한 소재에 모든 색상표현이 가능한 도자기 인쇄분야의 혁신적인 사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기존의 도자기 전사기술에서는 카드뮴을 사용해야만 적색 및 황색이 발현돼 중금속 이슈를 야기했습니다.

 

풍산화학의 HiDECAL 기술은 독성이 없는 유기 안료를 사용해 저온 300도씨에서 구워 문양을 새겨 넣는 새로운 기법의 유기전사지(organic decal paper)를 개발, 무독성 기법을 최초로 도자기 색상 구현에 적용했습니다. FDA 승인을 받은 인체에 무해한 유기 성분으로 제조돼 안전하면서도 강력한 인쇄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중금속 미사용뿐만 아니라 기존 전사기법과 다르게 모든 색상이 표현 가능(CMYK+Solid Print)해 간편한 공정으로도 선명하고 우수한 인쇄 품질을 구현할 수 있게 됐습니다. 
 

풍산화학은 지난 2021년 10월 글로벌 주방 용품회사인 WMF와 산업인프라 확장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세계적으로 독성관련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HiDECAL기술의 무독성 전사기법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았기 때문입니다. 

 

풍산화학의 박란수 대표는 "점점 기준이 강화되어 가는 유럽 및 미국 시장에도 진출을 시작했다"며 "HiDECAL 기술이 세계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K-기술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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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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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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