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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 제2회 혁신 애드벤처 대상에 ‘코리아테크 가히’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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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09, 2022, 16:06:42

245개 벤처·스타트업 대상으로 심사
코라이테크 포함 총 10개 업체 수상
이백만 사장 “벤처·스타트업 기업 적극 지원하겠다”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2회 ‘혁신 애드벤처(AD-Venture) 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2022 혁신 애드벤처(AD-Venture) 대상’ 수상 기업으로 브랜드 ‘가히’의 코리아테크(대표 이동열)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애드벤처(AD-Venture)는 광고(AD)와 벤처기업(Venture)의 조합어입니다. 코바코는 지난해부터 광고 지원을 통해 성장한 벤처·스타트업 중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에 '혁신 애드벤처(AD-Venture)'상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마켓컬리로 유명한 주식회사 컬리가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는 2021년 '코바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사업'에 참여한 245개 벤처·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예심과 본심을 진행해, 일자리 창출, 매출 성장, 크리에이티브 평가 등의 종합평가를 거쳤습니다.

 

차영란 심사위원장(수원대 교수)은 "코리아테크가 일자리 창출 및 매출 성장 뿐만 아니라, 광고 크리에이티브에서도 작품의 창의성과 대중성이 뛰어났다"고 평가했습니다. 

 

화장품 '가히 멀티밤'과 배우 김고은이 출연한 TV 광고로 유명한 코리아테크는 2018년 코바코가 지원하는 '코바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사업'에 선정된 이후 창의적인 CF 등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왔습니다.  

 

이번 시상식에서 올해 수상의 영예를 안은 마케팅 혁신 기업은 코리아테크를 포함해 총 10개로 본상인 JOB STAR상(고용창출 부문)은 '오늘의 집'의 버킷플레이스(대표 이승재)와 '자코모 소파'의 자코모(대표 박경분)가, SALES STAR상(매출신장 부문)은 '듀얼소닉'의 지온메디텍(대표 박종철)과 '봄소와소파'의 봄소와(대표 유다경)가 각각 TV, 라디오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INNO-TOGETHER상(지역상생 부문)은 '유니칸 안전화'의 유니칸(대표 정종오), '척척척 만능간장'의 삼화식품공사(대표 양병탁), ‘LED미용기기 루미니엘’의 링크옵틱스(대표 최용원), '간병인 플랫폼 케어네이션'의 에이치엠씨네트웍스(대표 김견원)에게 각각 주어졌습니다.  

 

몸엔용바이오(대표 안종호)는 ‘중소기업·소상공인 라이브 커머스 시장 판로개척 지원 사업’에 적극 참여한 점이 인정되어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코바코는 벤처·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방송광고비 송출 할인부터 제작비 지원까지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1998년부터. 2021년까지 누적 3508개 사 6721억원의 광고비 할인을 지원했습니다. 2015년부터는 방송통신발전기금을 통해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사업'을 실시해 지금까지 총 558개 사에 134억원을 지원했습니다.

 

이백만 코바코 사장은 "코로나19 속에서도 지상파 방송광고 캠페인이 혁신 중소기업의 제품 판매량 증가와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며 "혁신을 이끄는 벤처·스타트업 기업들이 '코바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사업'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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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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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2025.07.21 10:47:2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는 '2025 레드 닷 어워드: 콘셉트 디자인(Red Dot Award: Contcept Design 2025)'에서 최고상인 최우수상(Best of the Best) 2개와 본상(Winner) 9개 등 11관왕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 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으로 나눠 우수 디자인을 선정합니다. 이번에 발표된 콘셉트 부문에서 현대차·기아는 ▲City-Pod, Urban-Pod ▲PV5 위켄더 콘셉트(WKNDR Concept)로 자율주행(Autonomous)과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Cars and Motorcycles)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현대차의 ▲City-Pod, Urban-Pod은 작년 CES와 ADEX 2023에서 각각 선보인 미래 물류 시스템입니다. 스마트 시티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둔 혁신적인 운송 솔루션으로 디지털 트윈, 자율주행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 추적이 가능하고, 산업현장뿐 아니라 고객의 일상에서도 다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기아의 ▲PV5 위켄더(WKNDR) 콘셉트는 자유로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다목적 EV 밴입니다. 모듈형 콘셉트 적용으로 실내·외를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태양광 패널 등 자체 에너지 솔루션을 장착해 고객에게 지속가능한 여정을 제시합니다. 또한 리프트업 가능한 차체와 오프로드 타이어는 험준한 지형에서도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현대차·기아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우수한 콘셉트 디자인으로 총 9개의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X Gran Coupe)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X Gran Convertible) ▲엑스 그란 이퀘이터(X Gran Equator)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기아는 ▲PV1 ▲PV5 ▲PV7 콘셉트는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본상을 차지했고 기아의 전동화 디자인 노하우가 집약된 소형 SUV ▲EV2 콘셉트도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현대차의 ▲나노 모빌리티(Nano mobility)와 ▲마이크로 모빌리티도 본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밖에도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의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Automatic Charging Robot Service)도 서비스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는 차량의 주차 상태를 스스로 판단해 충전을 시작하는 자동화된 서비스로, 사용자는 차량에서 내리지 않은 채 전체 충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현대차·기아의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임직원들의 집요한 고민과 각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이 결합돼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이 고객에게 닿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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