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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대명 센트럴 2차’ 분양…총 1243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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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13, 2022, 13:06:53

아파트 977가구·주거형 오피스텔 266가구로 구성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건설[000720]은 대구 남구 대명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대명 센트럴 2차’를 분양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8층, 전용면적 84~174㎡, 977가구,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266실 등 총 1243가구로 구성됩니다.

 

타입 별 가구 수는 △84㎡A 180세대 △84㎡B 180세대 △84㎡C 133세대 △84㎡D 116세대 △119㎡A 142세대 △119㎡B 138세대 △119㎡C 71세대 △174㎡A 9세대 △174㎡B 8세대며 주거형 오피스텔은 △84㎡OA 178실 △84㎡OB 44실 △84㎡OC 44실입니다.

 

현대건설 측은 선호도 높은 판상형을 도입하고 일부 가구를 제외하고 4Bay 이상 평면 설계와 넓은 동간거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 등을 통해 조망과 개방감을 확보한 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역세권에 위치하고 주요 생활 인프라도 풍부한 것이 장점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단지 주변으로는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대병원역이 도보권에 위치하며, 1·3호선 환승역인 명덕역까지 2정거장, 1·2호선 환승역인 반월당역까지 3정거장이면 이동 가능합니다. 인근 도로망도 잘 구축돼 있어 자차를 이용할 경우에도 주요 지역으로의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의료시설, 관공서, 대형마트, 전통시장 등 생활시설과 주요 교육기관도 단지와 가까우며 공원, 천도 인접해 생활 편의와 쾌적성을 두루 갖춘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개발호재도 눈에 띄는 상황입니다. 단지 남측에 위치한 미군기지 캠프워커 내 동편 활주로와 서편 도로 반환이 합의됨에 따라 3차순환도로 미개통 구간이 추진될 예정이며, 복합문화공간 건립, 영대병원역 중심 대규모 개발 추진 등 굵직한 호재들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단지는 힐스테이트의 특화 설계가 적용됩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평면 선택과 바닥, 주방벽, 아트월 등에 대해 유상 옵션을 도입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타입에 따라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마련되며, 오피스텔의 경우 3룸 설계를 적용해 공간 극대화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지난해 공급된 힐스테이트 대명 센트럴이 우수한 청약 경쟁률과 단기간 완판까지 성공하며 인기를 누렸던 만큼 지역민들 사이에서 2차 단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며 "단지가 공급되면 2332세대 규모 브랜드타운이 형성돼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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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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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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